조인스잡ㆍ스카우트ㆍ굿잡 등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상담 기관 12개소 추가 선정 
조인스잡ㆍ스카우트ㆍ굿잡 등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상담 기관 12개소 추가 선정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3.09 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년 재직자에게 경력 설계 지원...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해 상담 신청
만 45세 이상 중장년 근로자로 1,000인 미만 기업에 재직 중이거나 특수형태근로종사자
2023년 민간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운영기관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 조인스잡, 스카우트부설평생교육원, 굿잡, 맥시머스 등 민간의 역량있는 상담기관 12개소가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기관으로 신규 선정되었다.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을 실시할 수 있는 운영기관을 추가로 선정하고 그 결과를 8일 발표했다.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이란 미래 준비의 사각지대에 있는 중소기업 재직자에게 중장기적 관점의 경력설계 상담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만 45세 이상 중장년 근로자로 1,000인 미만 기업에 재직 중이거나 특수형태근로종사자이면 누구나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을 받을 수 있다.

1:1 심층상담 방식으로 경력진단, 경력설계, 재취업 업종 상담, 희망 업종의 현직자와 그룹 상담 등의 서비스가 제공되며, 상담 비용은 상담 과정에 80% 이상 출석하면 전액 환급받을 수 있어 경제적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고용노동부에서는 스탭스, 제이비컴, 제이엠커리어, 케이잡스 등 기존에 선정된 기관을 포함하여 총 49개 기관에서 다양한 분야의 전문 상담 과정을 제공하여 중장년 근로자의 상담 수요에 대비하고 있다.

권태성 직업능력정책국장은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을 통해 중장년 근로자들이 미래를 준비하는 사례들이 늘고 있다.”면서, “우수한 역량을 갖춘 운영기관들을 계속하여 확보해 나가고 있으니 중장년 근로자들이 경력설계 상담 서비스를 활용하여 인생 2막을 준비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에 참여를 희망한다면, 직업훈련포털 홈페이지(www.hrd.go.kr)을 방문하여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과 상담 과정을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