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답했던 알뜰폰 고객센터 그만!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로 상담 개선
답답했던 알뜰폰 고객센터 그만!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로 상담 개선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3.03.15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통신 플랫폼 '핀다이렉트'에 커넥트센터 적용
알뜰포 개통, 번호 이동 과정에서 번거로움 낮추고 효율성 강화
인공지능 컨택센터 카카오 i 커넥트센터의 개요 (사진제공=카카오)
인공지능 컨택센터 카카오 i 커넥트센터의 개요 (사진제공=카카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인공지능(AI) 컨택센터 플랫폼 '카카오 i 커넥트 센터'를 카카오 알뜰폰(MVNO) 계열사 스테이지파이브가 운영하는 통신 플랫폼 '핀다이렉트'에 적용한다.

알뜰폰 사용자들은 저렴한 가격에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지만 고객센터와 소통이 어렵다는 점을 불편사항 중 하나로 꼽아왔다. 

스테이지파이브에 따르면 그간 핀다이렉트를 통해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 중 불편을 호소한 이들의 70%는 장시간이 소요되는 개통 과정을 꼽아왔다. 또 번호 이동 사전동의(55%)나 개통 신청서 수정(26%)도 쉽지 않았다. 

이번 인공지능 컨택센터 도입을 통해 이와 같은 불편이 줄어들면 알뜰폰을 이용하는 이들의 편의성이 더욱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카카오 i 커넥트 센터의 AI 챗봇·전화음성봇을 활용해 번호이동·개통을 위한 단순 반복 업무와 상담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AI 개통 시스템을 이용하면 고객이 직접 복잡한 사전동의 작업을 해야 하거나, 개통 신청서 오기재 시 일일이 수정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으며 상품 및 요금 조회·납부 안내와 본인 인증·요금 납부 방법 등 자주 나오는 질문, 개통 신청서 조회 및 변경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신호준 커넥트플랫폼팀 이사는 “AI 챗봇·전화음성봇을 통해 MVNO 업계의 고객센터 서비스 품질을 한 단계 도약시키는 데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