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150만원 지원' 해외일경험프로그램 참여 청년 32명 모집
'월150만원 지원' 해외일경험프로그램 참여 청년 32명 모집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3.04.1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동부 워싱턴DC 등 국제기구 및 비영리기관에서 근무
항공료 및 보험료 최대 300만원 내 실비지원과 현지 체재비 제공
해외 일경험(WELL) 참여 모집 개요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정부가 미국 국제기구와 비영리기관에서 일할 청년들을 모집한다.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은 '해외 일경험(WELL) 프로그램'에 참가할 만 34세 이하 청년을 모집한다가 밝혔다. 모집 인원은 총 32명으로 5월 8일까지 선발한다. 해당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에게는 월 최대 150만원을 지원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청년에게 해외 일경험(Working Experience)과 경력 개발 학습(Learning)을 제공하는 해외 진출 사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는 유엔 난민기구(UNHCR), 유엔중남미경제위원회(UNECLAC) 등 국제기구와 스미소니언 박물관 등 비영리기관 등 미국 동부 17개 기관에서 업무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산업인력공단은 미국을 시작으로 다양한 국가로 대상을 넓혀갈 방침이다.

참가기간은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이나 구체적인 기간은 기관마다 다소 상이하다.  

선발된 참가자들은 항공료와 보험료 등 사전 준비금 최대 300만원과 월 150만원의 체제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아울러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산업인력공단이 6개월간 국내외 취업 알선을 해 실질적인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여 자격은 만 34세 이하 대한민국 국적 청년이며 요구되는 어학 및 학력 수준은 참여기관별로 다르다. 모집 분야는 ▲경영·사무 ▲광고·마케팅 ▲회계 ▲조사·분석 등이다.

신청은 월드잡플러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어수봉 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은 "해외진출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WELL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적성을 발견하고 진로를 설계해, 글로벌 감각을 갖춘 핵심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