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소싱 교육뉴스] 1월 18일 제4기 챗GPT 등 생성형 AI 활용 실무교육 운영...인공지능 활용한 업무 효율 높이기
[아웃소싱 교육뉴스] 1월 18일 제4기 챗GPT 등 생성형 AI 활용 실무교육 운영...인공지능 활용한 업무 효율 높이기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3.12.08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 업그레이드되는 생성형AI·인공지능 기술, 업무에 도입하기
혁신 기술 도입을 통해 아웃소싱 잡매니저 업무의 혁명 이끌다
1월 18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네시간 교육 과정 운영
아웃소싱 업계 실무진에 특화된 업무 효율화 방안 논의·교육생 특전 공유 카톡 방도 제공
아웃소싱타임스가 2024년 1월 교육으로 '제4기 인공지능 시대 일잘러를 위한 챗GPT 등 생성형 AI 활용법 실무교육'을 마련했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2023년 초 챗GPT의 등장은 모든 비즈니스에 지각변동을 일으켰다. '획기적', '혁신적'이라는 단어 그 자체로 점철되는 진보된 챗GPT 기술은 과거 인공지능 역사에 한 획을 그었던 '알파고' 등장 이상의 파급력을 보였다. 이후 인공지능 기술을 둘러싼 글로벌 기업의 패권 다툼이 격렬해지면서 생성형AI, 오픈AI 등 인공지능 시장은 기하급수적으로 팽창하고 있다. 

특히 12월 구글이 '제미나이 프로'를 탑재한 바드를 챗GPT의 대항마로 출시하며 생성형AI 시장은 또 다른 변화의 기점에 놓여있다. 그러나 업계 관계자 일부를 제외하고 평범한 이들이 기술 발전 속도를 따라잡기란 쉽지 않다. 

익숙해질만 하면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하고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는 통에 챗GPT 교육은 말 그대로 산 넘어 산이다. 또한 관련 기술과 개발에 대해 교육하는 개발자 과정은 쉬이 접할 수 있지만, 일반 사무직 등 비관계자·비전문가가 챗GPT를 업무에 도입하고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교육은 부족하다.

이에 아웃소싱타임스는 올해 상반기부터 아웃소싱 산업 내 종사자와 잡매니저에 특화된 생성형AI 활용 방법에 대한 특강을 진행 중이다. 4기차를 맞이한 교육은 챗GPT 출시 1년을 맞는 2024년 1월에 진행된다. 

국내 유일 아웃소싱 전문지로 아웃소싱 산업을 28년간 리딩해온 역할에 따라 업계 실무 관계자들의 역량을 높이고 산업 전반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해당교육은 2024년 1월 18일 목요일 운영되며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18일에 진행되는 '제4기 인공지능 시대 일잘러를 위한 챗GPT 등 생성형 AI 활용법 실무교육'은 프로 일잘러(일을 잘하는 직장인)을 위해 생성형 인공지능을 최대한 효율적이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본 교육은 잡매니저 등 아웃소싱 업계 실무진 특화교육으로 실무 활용방법과 업무 효율성 향상 전략 등을 제시한다. 

특히 교육 이후에는 교육생 특전으로 단체 카카오톡 방을 통해 지속적인 피드백과 업계 동향을 공유하며, 업그레이드 되는 생성형 인공지능 정보를 손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챗GPT로 세상을 바꾸자'라는 카톡방을 통해 약 50여명의 참여자가 활용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보다 나은 방안을 찾아내는 논의를 가질 수도 있다. 

교육과정은 1장 챗GPT 등 인공지능 모델과 활용방법과 2장 챗GPT 등 인공지능 모델과 활용방법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과 2장 교육과정을 통해 ▲챗GPT의 기본 이해, ▲아웃소싱 업무에 챗GPT 적용하기, ▲챗GPT를 이용한 업무 효율성 향상 전략, ▲실무 사례를 통한 챗GPT 활용법 등을 습득할 수있다.

교육 신청은 아웃소싱타임스 홈페이지 또는 유선전화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단, 선착순 마감으로 인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동영상으로 보는 [아웃소싱 교육뉴스] 1월 18일 제4기 챗GPT 등 생성형 AI 활용 실무교육 운영...인공지능 활용한 업무 효율 높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