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취업 뉴스] 경기도, 베이비부머 중장년 1200명의 사회공헌활동 지원
[재취업 뉴스] 경기도, 베이비부머 중장년 1200명의 사회공헌활동 지원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3.12.14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년의 경험과 영향력을 활용해 사회적 기업 등에서 활동
문화예술 분야부터 미술심리 교육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지원
경기도가 올해 11월 기준 약 1200여명의 베이비부머 세대 중장년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경기도가 올해 11월 기준 약 1200여명의 베이비부머 세대 중장년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1200여명이 사회적기업이나 비영리단체 분야에서 사회공헌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13일 밝혔다.

경기도는 지난 12일 경기도청 옛청사에서 ‘2023년 베이비부머(중장년) 사회공헌활동’ 결과를 정리하는 사례공유회를 열었다. 

성과공유회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중장년 세대 다양한 이들이 각종 사회활동으로 봉사하고 보람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으로 확인된다. 

경기도는 2015년부터 50세 이상 70세 미만 퇴직 전문인력을 대상으로 보유한 지식·경력을 활용해 사회적기업, 비영리단체 등에서 사회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활동수당 등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11월 말 기준 참여자가 1255명에 달란다. 이들이 활동한 기관·단체는 181개다.

베이비부머 세대인 주부 A씨는 무료한 일상을 지내던 중 소싯적 꿈이었던 가수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무작정 문화예술 자격증을 취득하고 가수 활동을 하다 ‘경기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을 알게 됐다.

A씨는 어머니와 비슷한 어르신들이 계시는 복지시설에서 공연을 하며 큰 감명을 받은 것으로 전했다. A씨는 작은 취미가 누군가에게는 큰 기쁨이 될 수 있다는 용기로 하루하루 사회공헌에 참여하고 있다.

이날 A씨뿐만 아니라 아나운서로 활동 후 지역공동체 라디오 방송에서 지역민과 소통하는 사례, 미술심리교육과 인형극 경력으로 경로당·어린이집에서 공연하는 사례 등이 소개됐다.

석종훈 경기도 사회적경제국장은 “베이비부머 세대들이 마음속으로만 가지고 있었던 사회공헌에 대한 열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경기도가 돕겠다”며 “그들이 보유한 지식·경험이 도내 곳곳에 따뜻하게 전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