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중기부, 중소기업 ESG 경영 수립을 위해 탄소중립 전환 설비 지원
[정부지원] 중기부, 중소기업 ESG 경영 수립을 위해 탄소중립 전환 설비 지원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4.02.14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 전환지원 사업 참여기업 3월 8일까지 모집
중기 100개사에 설계 및 시설자금 최대 3억원 지원
중소벤처기업부가 탄소관리 강화를 위해 중소기업의 탄소설비 구축을 지원한다.
중소벤처기업부가 탄소관리 강화를 위해 중소기업의 탄소설비 구축을 지원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중소벤처기업부가 2월 19일부터 3월 8일까지 '2024년 중소기업 탄소중립전환 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세계 기업의 공급망 탄소관리 강화에 따라 저탄소 공정전환이 시급한 중소기업의 탄소감축 설비 투자를 지원해 저탄소 공정전환을 선도하고 탄소중립 분위기를 확한하기 위함이다. 

지난 2022년부터 추진 중인 이 사업은 국태 탄소감축 규제 대상이 아닌 중소기업이 탄소저감 설비도입 등을 진행하면 그 자금을 지원하는 등 원스톱 패키지를 제공한다.

모집대상은 기초분야(트랙)와 고도화분야(트랙)로 나뉜다. 양 분야 모두 기업당 최대 3억원을 지원하고 기초분야는 보조율 50%, 고도화분야는 70%를 지원한다.

1차 금속 제조업, 금속 가공제품 제조업, 비금속 광물제품 제조업 등 탄소 다(多)배출업종 영위기업 등은 가점부여를 통해 선정 시 우대한다. 

특히 올해는 지원규모를 지난해에 비해 2배 이상 확대하여 100여개사 내외를 지원한다. 고도화분야 참여기업 대상에는 기술보증기금 넷(Net)-제로(Zero) 멤버스(Members) 참여기업을 추가하여 다양화한다. 

중소벤처기업부 김우순 기술혁신정책관은 "해외 탄소관련 무역방벽 뿐 아니라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로 인해 중소기업도 탄소중립 시대를 적극적으로 대비해야한다"며 "국내외 탄소간련 제도에 대응할 인력, 자본, 정보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중소기업의 탄소중립 전환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 확인과 신청은 ESG통합플랫폼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