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KT, 2022년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가 스타트업 모집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KT, 2022년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가 스타트업 모집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2.03.03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선정기업 22개사 중 70%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KT와 협력 지속해
총 15개사 선정 예정…사업화 자금 최대 7천만원, 홍보, 투자, 지원사업 연계 등 제공
1차 모집은 3월 31일(목)까지 신청페이지 통해 접수 가능…7월까지 격월 모집 예정
2022 K-챔프 콜라보레이션 기업 모집 포스터
2022 K-챔프 콜라보레이션 기업 모집 포스터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신현삼, 이하 ‘경기혁신센터’)가 ‘2022 K-챔프 콜라보레이션(K-Champ Collaboration)’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K-챔프 콜라보레이션은 경기혁신센터와 KT가 공동 주관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2016년부터 지금까지 KT-스타트업 간 공동 사업화 프로젝트 총 97건 지원, 발굴기업 총 누적 매출액 5,905억 원 이상 달성, 매년 참가기업에 대한 투자 집행등 실질적인 협력이 이뤄지고 있다.

작년에는 ‘PTTS(Personalized Text-to-Speech)’ 기술 기반의 AI 음성합성 솔루션을 개발한 ‘휴멜로’, KT IPTV 서비스 ‘올레tv’를 통해 AI 홈트레이닝 라이브 서비스 ‘하우핏(HowFIT)’을 공급한 ‘아이픽셀’ 등 총 22개사가 선정되어 지원을 받았으며, 이 중 약 70%는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KT와의 협력을 지속하고 있다.

해당 사업의 지원기업 모집은 3월, 5월, 7월 격월 상시 모집으로 진행되며, 총 15개사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AI, 로봇 등을 포함한 ICT, ▲미디어ㆍ콘텐츠, ▲금융 등 혁신기술 분야의 모집공고일 기준 법인사업자이다.

선정 기업은 KT와의 공동 프로젝트를 위한 ▲ 기업 당 최대 7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 ▲ 사업부서 1:1 협업 매칭 및 고도화 컨설팅, ▲ 홍보, 투자, 타 지원사업 연계 등이 제공된다.

특히 올해 K-챔프 콜라보레이션은 기존에 스타트업이 KT에 희망 협력방안을 자유 제안하는 트랙 외에 KT가 스타트업에 희망 협력방안을 제안하는 공모전 방식의 새로운 트랙도 계획 중에 있어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경기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관계자는 “경기혁신센터는 주요 파트너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 간의 협력을 기반을 둔 동반 성장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선순환 구조의 스타트업 생태계가 확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및 참가 신청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프로그램 단독 접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