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공회의소, ESG? 무엇이든 물어보세요...기업 가이드북 ‘ESG A to Z’ 발간
상공회의소, ESG? 무엇이든 물어보세요...기업 가이드북 ‘ESG A to Z’ 발간
  • 김윤철 기자
  • 승인 2022.07.27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ESG 요구·규제 대응 필요...ESG 개념·동향·기업사례 등 정보 담아
대한상의 ESG 플랫폼 ‘으쓱’ 통해 무료 다운로드 가능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기업 가이드: ESG A to Z 표지(자료 제공=대한상공회의소)

[아웃소싱타임스 김윤철 기자] 국내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ESG 가이드북이 나왔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우리기업들이  ESG로 세상을 읽고 한발 앞서 미래를 준비하자는 취지로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기업 가이드 : ESG A to Z’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ESG가 기업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상의는 지난 1년간 ESG 플랫폼 ‘으쓱’을 통해 공개한 동영상 ‘ESG A to Z’ 주요내용을 한권의 가이드북에 담아 국내기업의 ESG 경영 확산에 도움을 주기 위해 책자를 제작했다고 발간 배경을 밝혔다.

본 책자는 중소·중견기업 맞춤형 ESG 온라인 특강 ‘ESG A to Z’를 책자화한 것으로 크게 ▲기업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 ESG ▲ESG 경영의 주요이슈, 금융·공급망·보고서 ▲주요 업종별 ESG 우수기업의 경영전략 및 사례 등 30개 세부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가이드북에는 대기업과 중소·중견기업 그리고 스타트업 기업의 실제 사례와 함께 ESG 정보공시와 리스크 관리, ESG 금융, EU 공급망 실사,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노하우, 그린택소노미, ESG 10문 10답 등 기업이 ESG 경영을 추진하는데 필요한 전반적인 실무정보부터 최신 해외이슈까지 ESG A부터 Z까지의 모든 주제를 담고 있다.

우태희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ESG 경영은 모든 기업에게 필수이자 향후 ESG 정보공시 의무화로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이라며, “상의는 중소·중견기업의 ESG 경영 확산을 위한 정보제공과 교육·컨설팅, 공급망 실사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번에 발표된 가이드북은 대한상공회의소 ESG 포털인 ‘으쓱’에서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으며, 책자는 전국 73개 지역상공회의소를 통해 배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