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소싱타임스 김용관 대표의 아웃소싱 다시보기] 아웃소싱 기업, 전문 교육만이 살 길!
[아웃소싱타임스 김용관 대표의 아웃소싱 다시보기] 아웃소싱 기업, 전문 교육만이 살 길!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5.23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김용관 대표 케리커쳐

먼저, 한국에서 아웃소싱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바꾸기위해서는 아웃소싱을 인력공급업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아닌 HR 컨설팅업으로 바라보는 시각이 필요하다.

또한 아웃소싱 공급기업들은 대부분 필요한 전문 지식과 기술을 갖추고 있지 않아 아웃소싱 전문 교육과 훈련을 반드시 받아야 한다.

아웃소싱 공급기업들에게 전문 교육과 훈련이 필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번째는 기술적 역량 향상을 위해서다.
아웃소싱 공급자들은 다양한 업무 영역에서 전문성을 유지해야 하며, 이를 통해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 뛰어난 결과를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전문성은 일반적으로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된다. 

이를 위해 유니에스와 제니엘, 더케이텍, 삼구아이엔씨 등 국내 아웃소싱 주요기업들은 아웃소싱 관리자 강좌를 제공하여 아웃소싱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중소 아웃소싱 기업들은 열악한 재정상태와 인력난으로 인해 근로자들의 아웃소싱 실무교육에 통 관심이 없다.

두번째는 서비스 품질 보장을 위해서다.
공급기업들은 교육과 훈련을 받음으로써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비즈니스 관계를 강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세번째는 시장 변화에 대한 적응성을 위해서다.
코로나19 이후 비대면·언택트가 급부상하고, 4차 산업 시대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아웃소싱 산업에서 '전문성'이 강화된 특화된 교육 제공이 필요하게 되었다. 따라서, 아웃소싱 공급기업들은 시장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전문성있는 교육과 훈련을 제공해야 한다.

네번째는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해서다.
아웃소싱 공급기업들이 전문 교육과 훈련을 받게 되면, 그들은 고객사의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게 된다. 이는 고객사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이처럼, 아웃소싱 공급기업들이 전문 교육과 훈련을 받는 것은 직원들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서비스 품질을 보장하며, 시장 변화에 적응하고, 고객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남창우 총장은 아웃소싱 관리자들에게 전문 교육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첫째, 아웃소싱에 대한 깊은 이해를 형성하고, 아웃소싱 업무에 필요한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고 둘째, 전문 교육은 아웃소싱 공급기업들이 생산성을 향상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고 아웃소싱 기업들의 교육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