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뉴스] 국제로봇비즈니스컨퍼런스, 10월 11일부터 이틀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
[4차산업뉴스] 국제로봇비즈니스컨퍼런스, 10월 11일부터 이틀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3.09.0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와 로봇이 어떻게 혁신에 영향을 미칠 것인가'를 주제로 컨퍼런스 진행
유료 세션은 10월 6일까지 사전등록해야 참여 가능
오는 10월 열리는 로보월드 행사에서 국제로봇비즈니스컨퍼런스가 진행된다.
오는 10월 열리는 로보월드 행사에서 국제로봇비즈니스컨퍼런스가 진행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한국로봇산업협회(회장 강철호)가 주관하고 한국관광공사, 고양컨벤션뷰로가 후원하는 2023 국제로봇비즈니스컨퍼런스가 오는 10월 11일(수)부터 12일(목)까지 2일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2층 회의실에서 개최된다. 

국제로봇비즈니스컨퍼런스는 10월 11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2023 로보월드 기간 중 개최된다. 

특히 올해는 로봇 AI 국제 세미나를 다루는 'AIbotics'를 유료 세션으로 운영돼 눈길을 끈다. 해당 세션에서는 미국, 오스트리아, 핀란드, 싱가포르 등 해외 석학과 우리나라 전문가와 함께 글로벌 산업혁신을 위한 로봇과 AI 활용 방안 등을 심도 깊게 다룬다.

 ‘AI와 로봇이 어떻게 혁신에 영향을 미칠 것인가'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혁신과 인공지능, 인공지능과 로봇의 새로운 조류, 협업모델 구축을 통한 혁신 추구,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인공지능의 미래, 인공지능과 로봇을 통한 국가 간 협업 등을 논의한다.

컨퍼런스 사전행사로 로봇협회(강철호 회장)는 네팔로봇협회(비카시 구룽 회장), 이스라엘지능형로봇센터(요세프 라하드 회장), 필리핀로봇공학회(나스타란 제다 회장)와 MOU 체결식도 개최 예정이다.

한편, 유료 세션으로 운영되는 컨퍼런스 참가 부문은 사전 등록이 필요하다. 사전 등록은 10월 6일까지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로봇산업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