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뉴스] XR·AI 트렌드 다룬 '2023 DMC XR 비즈니스 포럼' 9월 20일 개최
[4차산업뉴스] XR·AI 트렌드 다룬 '2023 DMC XR 비즈니스 포럼' 9월 20일 개최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3.09.1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오토에버 엄재홍 인공지능기술팀장 연사로 참석
AI로 XR을 재정의하다 - XR콘텐츠와 솔루션 주제로 발표
서울경제진흥원(SBA)가 오는 9월 20일(수요일) DMC에 위치한 XR실증센터에서 제4회 DMC XR 비즈니스 포럼을 연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오는 9월 20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상암동 DMC에 위치한 서울XR실증센터에서 XR, AI 등 관련 산업 분야 기업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킹의 장이 열린다. 서울경제진흥원(SBA) 주최로 진행되는 제 4회 '2023 DMC XR 비즈니스 포럼'은 현대오토에버 엄재홍 인공지능기술팀장을 연사로 초청, XR 기술과 AI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와 솔루션에 대한 노하우 공유하는 자리를 갖는다. 

‘2023 DMC XR 비즈니스 포럼’은 DMC 소재 서울XR실증센터가 주축이 되어 제조, 의료, 교육 등 산업 각계의 기업과 XR 기술을 연결하기 위한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산업 현장에 적용가능한 XR 기술 사례와 노하우 등의 공유를 통해 기업간 네트워킹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된다. 

앞서 지난 8월 23일 제3회 포럼에서는 ‘XR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헬스케어의 미래’를 이라는 주제로 의료 및 XR 분야 기업 대표자 등이 대거 참석하여 의료 분야와 XR 산업 분야의 융복합 사례와 비즈니스 노하우를 공유하는 소통과 협력의 기회를 가졌다. 

이번 제4회 포럼에서는  ‘AI로 XR을 재정의하다 - XR콘텐츠와 솔루션’이라는 주제로 현대오토에버 엄재홍 인공지능기술팀장이 연사로 참석하여 AI를 활용한 XR기술 사례와 각 산업 분야와 XR 융복합에 필요한 솔루션 등을 다룰 계획이다.

'2023 DMC XR 비즈니스 포럼'은 XR 기술과 관련 산업 확산을 목표로 오는 11월까지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될 예정으로 포럼 참석을 희망할 경우 본 행사 포스터 내에서 QR코드를 스캔하여 선착순으로 사전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포럼의 주요내용은 포럼 종료 후에도 서울XR실증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경제진흥원 산업거점본부 이재훈 본부장은 “저번 3회차 포럼이 의료 분야에서 XR 기술에 대한 관심과 수요를 확인할 수 있던 자리였다면, 앞으로 진행될 4회차 포럼에서는 AI기술을 접목한 XR 산업을 확산할 수 있는 활발한 네트워크의 장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