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 뉴스] 크래프톤, 인공지능 인재 양성 펠로우십 2기 모집
[4차산업 뉴스] 크래프톤, 인공지능 인재 양성 펠로우십 2기 모집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3.12.05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펠로우십 참여 장학생에 연구 장학금 1000만원 지원
12월 23일까지 모집...최종 5명 내외 서정 예정
크래프톤이 AI 펠로우십 2기 과정을 운영하며 참여자를 모집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크래프톤이 인공지능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AI 펠로우십(KRAFTON AI Fellowship Program)’ 2기 과정을 운영한다.

크래프톤은 12월 23일까지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할 참여자를 모집하여 최종 5명 내외의 인원을 선발할 방침이다. 

'크래프톤 AI 펠로우십' 과정은 인공지능 분야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진행 중인 장학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1기 과정을 운영했다. 1기 과정에 참여한 이들은 인턴십을 수료하고 연구 논문 총 3편을 작성하여 현재 인공지능 관련 국제 학회에 제출하여 심사를 받고 있다. 해당 과정은 전공과 관계없이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대학교 1학년 이상 학부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12월 23일까지며 서류접수를 거쳐 1차 온라인 시험, 2차 오프라인 시험, 3차 구술 면접으로 합격자를 선정한다. 각 시험 전형은 인공지능 이론부터 응용을 아우르는 최상금 난도의 문제로 구성된다. 

최종적으로 선발된 장학생은 2024년 6월부터 8월까지 크래프톤 딥러닝 본부에서 진행하는 연구 인턴십 '크래프톤 AI 리서치 인턴십'에 참여할 기회를 가지게 되며 인턴십 기간동안 인공지능 분야 국내외 유명 교수진과 크래프톤 딥러닝 본부 소속 연구원의 지도를 받게 된다. 또 해당 기간동안 연구 수행과 관련 논문 작성도 직접 진행할 수 있다.

만약 직접 작성한 논문이 1저자 혹은 공동 1저자로 통과되는 경우 학회 참가비와 경비도 지원된다. 

이와는 별도로 장학생에게는 연구 장학금 1000만원이 지원되며 인턴십 기간에는 정직원 수준에 준하는 급여도 지급될 방침이다. 

이강욱 크래프톤 딥러닝 본부장은 “크래프톤은 AI펠로우십 장학생들에게 연구 장학금을 비롯해 논문 작성 기회 등 현장 실무 경험과 양질의 교육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AI 분야 국내 정상급 인재로 성장하고 싶은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