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취업 뉴스] 2024년 재취업지원서비스 컨설팅 참여 사업장 4월 12일까지 모집
[재취업 뉴스] 2024년 재취업지원서비스 컨설팅 참여 사업장 4월 12일까지 모집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4.03.13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퇴직 예정 근로자에게 심도 있고 체계적인 경력개발 컨설팅 지원 
노사발전재단이 2024년 제1차 재취업지원서비스 컨설팅에 참여할 사업장을 모집하고 있다.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 노사발전재단이 2024년 제1차 재취업지원서비스 컨설팅에 참여할 사업장을 3월 13일부터 모집한다.
 
재취업지원서비스는 사업장에서 정년 퇴직이나 계약 만료 등으로 퇴직(예정)자가 발생할 경우 이들에 대해 원활한 재취업이나 창업 등을 지원해주는 제도이다. 

재단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재취업지원서비스를 의무적으로 제공해야 하는 1,000인 이상 사업장과 서비스 도입을 원하는 300인 이상 사업장 등 400개소에 대하여 재취업지원서비스 제도 설계를 지원하는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재취업지원서비스 컨설팅을 수행할 전문 기업들 명단.

재취업지원서비스 기업컨설팅을 신청한 사업장은 ▲ 사업장 내·외부 고용 환경분석 ▲ 사업장 내 퇴직(예정)자의 요구 분석 ▲ 재취업지원 모델 제시 및 운영 ▲ 기업 맞춤형 제도 설계 등 단계별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김대환 사무총장은 “2025년 초고령사회 진입까지 1년이 채 남지 않았기에 이에 따른 인력 대응이 절실한 상황이다.”라며 “중요한 인적자원인 중장년이 노동시장의 핵심 인력이 될 수 있도록 재단은 중장년과 사업장에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재취업지원서비스 기업컨설팅 참여를 원하는 사업장은 4월 12일까지 재단 누리집(www.nosa.or.kr, 사업소개 > 중장년일자리)에서 컨설팅을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