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러베이-케이클래스, 5060 신중년 글로벌 셀러 양성에 '맞손'
셀러베이-케이클래스, 5060 신중년 글로벌 셀러 양성에 '맞손'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10.26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 5060 신중년 세대의 디지털 리터러시 지원
해외구매대행 오픈마켓 활용한 글로벌셀러 교육과정 운영
케이클래스와 셀러베이가 신중년 글로벌셀러 양성을 목표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좌, 케이클래스 하승범 대표 / 우, 셀레베이 이근철 회장)
케이클래스와 셀러베이가 신중년 글로벌셀러 양성을 목표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좌, 케이클래스 하승범 대표 / 우, 셀레베이 이근철 회장)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로 비대면 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온라인 창업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인생 2모작을 준비하며 인생의 새로운 전환기에 접어든 5060 세대에게도 마찬가지다.

5060 신중년 세대 사이에서 '디지털 리터러시'를 꿈꾸며 소자본으로 큰 성과를 이룰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 창업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기조에 발맞춰 셀러베이(회장 이근철)는 케이클래스(대표 하승범)와 함께 5060세대 신중년과 지자체를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몰 창업 지원에 나선다. 셀러베이는 신중년 대상 교육 서비스 제공 기업인 케이클래스와 지난 10월 23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셀러베이는 해외 이커머스 플랫폼을 연동한 해외구매대행 오픈마켓과 국내 이커머스와 연동 가능한 플랫폼을 구축해 5060 신중년이 셀러베이의 해외구매대행 플랫폼을 활용해 시간과 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는 '디지털노마드', 'N잡러'로 거듭날 수 있는 길을 연다.

셀러베이의 해외구매대행 플랫폼은 서비스 가입 및 입점과 동시에 해외구매대행을 손 쉽게 진행할 수 있다. 또 온라인 쇼핑채널을 편리하게 확장 및 관리해 하나의 상품을 국내외 20여개 쇼핑몰에서 한 번에 판매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셀러로 활동하는 신중년은 즉시 판매가 가능한 5000여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아 스스로 독립적인 상품을 발굴하거나 판매할 수도 있다.

특히 해외직구의 경우 가장 큰 불편함으로 다가오는 배송 확인 관련 문제를 보완해 실시간으로 주문완료, 해외현지구매, 통관, 국내배송 등 진행 사항을 카카오톡 메시지로 알림 받을 수 있는 점은 판매자들에게 큰 장점이다.

셀러베이는 신중년 세대가 글로벌 셀러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해외 상품 소싱을 지원함과 동시에 11번가, 옥션 등 오픈마켓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방법과 플랫폼 운영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사진은 셀러베이 글로벌셀러 교육과정 장면

또한 케이클래스와 온라인창업 교육사업 협력을 통해 공식 셀러를 양성하고 농수산 가공식품이나 신선식품 등 지역특산품 입점, 소상공인 상품 입점 등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도 꾀한다.

한편, 케이클래스는 5060세대 신중년을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를 위한 신중년셀러 양성운영 ▲해외직구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셀러 양성과정 ▲드론 항공촬영 및 항공방제 교육을 통한 관련 산업 재취업 연계 ▲재취업지원서비스(전직지원)을 위한 강사 및 컨설팅 플랫폼 등을 추진 중인 신중년 교육포털 서비스 제공 기업이다.

셀러베이 이근철 회장은 “셀러베이 온라인쇼핑 운영지원 플랫폼을 통해 해외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물론이고 국내의 경쟁력이 있지만 제대로 알려지지 않은 상품도 발굴하여 양성되는 셀러베이 셀러를 통해 판매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이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기업들이 많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케이클래스 하승범 대표는 “5060세대 신중년의 조기 퇴직·은퇴와 빠른 고령화에 대응하기 위한 신중년 일자리 만들기가 필요하다. 신중년의 창업·창직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기반이 필요한데 셀러베이 온라인쇼핑 운영지원 플랫폼을 통해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신중년 일자리가 만들어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셀러베이와 케이클래스는 11월 중 셀러베이 온라인쇼핑 해외구매대행 플랫폼 기본과정을 시작으로 협력을 본격화한다. 교육과정 개설을 희망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셀러베이 또는 케이클래스과 협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