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2022 시니어 사회공헌 단체육성 지원사업 시니어 히어로즈 프로젝트’ 약정식 및 워크숍 개최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2022 시니어 사회공헌 단체육성 지원사업 시니어 히어로즈 프로젝트’ 약정식 및 워크숍 개최
  • 임종심 뉴스리포터
  • 승인 2022.09.21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단체 및 커뮤니티 & 기존단체 공개 모집
1차 서류심사, 2차 대면 PT 발표 거쳐 총 7개팀 선발
올해 10월부터 12월까지 컨설팅(4회 ~ 8회기)실시예정
시니어히어로 프로젝트 단체사진
시니어히어로즈 프로젝트 단체사진

[아웃소싱타임스 임종심 뉴스리포터]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이 지난 16일 '2022 시니어사회공헌 단체육성지원사업 시니어 히어로즈 프로젝트'에 선발된 7개 팀에게 기금을 전달하고 약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커뮤니티 이해와 창업을 위한 준비’라는 제목으로 시니어브리지사회공헌아카데미(시브아)선배인 앙코르브라보노 협동조합 신창용 연구소장의 워크숍으로 시작했다.

이어 신규단체 및 커뮤니티에 선발된 5개팀과 기존단체 2개팀 총 7개팀에게 약정식을 가졌으며 선발팀 임직원과 사회연대은행 문태화 자립지원본부장, 신혜영 팀장, 오늘봄 주임이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했다.

사회연대은행에서 진행하는 시니어 사회공헌 단체육성지원사업은 그간 32개 팀, 275명이 참여해 활동하고 있으며 팀 중에는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시니어 단체와 금융 멘토링 등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재능을 나누는 단체 등 다양한 재능을 가진 시니어들이 활동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신규단체 및 커뮤니티와 기존단체로 2개분야로 나눠 모집하였다. 
올해 선정된 팀은 신규단체팀으로 ▲ 내 인생의 봄날(대표 23기 주성애) 1팀 , 커뮤니티팀은 ▲ KDB 시니어 진로 틔움(대표 30기 이용의)  ▲ 직업정보연구소(대표 5기 김현), ▲ KDB시니어 케어 봉사단(대표 30기 김윤일) ▲우리가 동화를 만나면(대표 30기 박성자) 등 4팀이다. 

기존단체팀은 ▲ 공익광고사회적협동조합(대표 24기 이주용) ▲ 다가치포럼사회적협동조합(대표 7기 이순재) 2팀이 선정됐다.

이번에 선발된 7개팀은 커뮤니티는 100만원, 신규 및 기존단체는 800만원내외로 지원금을 받으며 10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총 4회 ~8회기의 컨설팅을 통해 창업을 위한 준비를 하게 된다.

사회연대은행 문태화 자립지원본부장은 “시니어들이 사회공헌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실천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