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뱅크, 디캠프 오피스아워 프로그램 참가 기업 모집
인포뱅크, 디캠프 오피스아워 프로그램 참가 기업 모집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2.11.07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뱅크, 13일까지 디캠프 오피스아워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
특허경영전략 등 창업자에 필수적인 멘토링 프로그램 진행
프로그램 모집 관련 이미지
프로그램 모집 관련 이미지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인포뱅크의 기업형 엑셀러레이터 아이엑셀이 오는 24일 개최하는 디캠프 오피스아워 프로그램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디캠프 오피스아워 프로그램은 2014년부터 약 700회 이상 진행되어온 전문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그간 투자·마케팅·기술 등 스타트업 성장에 필수적인 다양한 분야 최고의 멘토들이 맞춤 멘토링을 진행하고, 투자유치 등 프로그램 이후 높은 비율로 후속 투자유치를 성공하도록 돕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이번 오피스아워 멘토로 참가하는 인포뱅크 홍종철 부사장은 인포뱅크의 투자사업을 담당하는 아이엑셀(iAccel)의 대표로서, 팁스(TIPS) 프로그램 운영 및 투자총괄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인포뱅크가 운용중인 개인투자조합과 벤처투자조합의 대표펀드매니저로서 지난 8년간 인포뱅크내에서 총180여개 스타트업 투자를 주도하고, 총120개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240억 원 투자를 진행했다. 대표적인 투자 포트폴리오로는 크라우드웍스, 비주얼, 포지큐브, 웨이센, 에프앤에스홀딩스 등이 있다. 

이번 멘토링은 시드투자 또는 시리즈A 투자단계의 초기기업들을 타깃으로 투자, 창업, 경영 및 사업전략, 특허경영전략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특히 인포뱅크가 1세대 벤처기업으로 시작해 IPO 공개 및 중견기업으로 성장하기까지의 과정들을 바탕으로, 홍 부사장이 몸소 체험한 경험과   현실적인 조언을 전달할 예정이다.

홍 부사장은 “이번 멘토링을 통해 창업팀이 쉽게 놓칠 수 있는 특허경영 등 다른 멘토링 프로그램에서는 듣기 힘든 전략과 주의점들을 아낌 없이 제공하고 각 사업 단계에 맞는 컨설팅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종철 부사장의 오피스아워 신청은 오는 13일까지로, 디캠프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가 기업 선정발표는18일이며, 본 프로그램은 11월 24일 1시부터 4시까지 마포구에 위치한 프론트원에서 진행된다. 

한편, 인포뱅크는 2014년 이후 총180여개, 420억원 규모의 스타트업 투자를 진행해왔다.  2016년부터 팁스 프로그램 운영사로 활동하며 현재까지 인포뱅크의 피투사자 중 총 96개 스타트업이 팁스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되었다.

또한 지난 7년간 팁스 운용사 활동 및 개인/벤처투자조합 운용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활용하여 TIPS 프로그램 등 정부창업 지원사업 연계 투자를 통한 투자기업 가치 극대화, 투자기업에 대한 전방위 지원을 통한 사업화 성공 지원, 지식재산권 기반의 액셀러레이팅 지원, 전 산업분야를 아우르는 외부전문가 풀 활용, 동반투자/후속투자 연계 네트워크 제공 등으로 국내 대표 액셀러레이터로서 자리매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