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뉴스] 역대 「신직업·미래직업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카드뉴스 형태로 제공
[직업뉴스] 역대 「신직업·미래직업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카드뉴스 형태로 제공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6.29 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크넷→ [직업·진로] → [신직업·미래직업] → [카드뉴스]게시판
한국고용정보원이 2020년부터 매년 개최된 「대한민국 신직업·미래직업 아이디어 공모전」의 수상작 38편을 시각화해 워크넷에 카드뉴스 형태로 공개했다.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 한국고용정보원이 2020년부터 매년 개최된 「대한민국 신직업·미래직업 아이디어 공모전」의 수상작 38편을 시각화해 워크넷에 카드뉴스 형태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게시처는 워크넷→ [직업·진로] → [신직업·미래직업] → [카드뉴스]게시판 이다.
 
카드뉴스는 국민들이 보다 쉽게 신직업과 미래직업을 접하도록 직업선정의 배경과 직업 개요, 필요한 역량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2022년 공모전에서 일반부와 청소년부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메타버스 배리어프리 설계사’, ‘해양도시 관리사’를 포함한 총 14개 수상작, 2021년 공모전 일반부와 청소년부 최우수상 수상작 ‘메타버스 데이터 마케터’, ‘우주 건축가’ 등 14개 직업, 그리고 2020년 공모전 최우수상작 ‘크리에이터 광고 관리사’ 등 10개 직업이다.

「대한민국 신직업·미래직업 아이디어 공모전」은 디지털 전환, 친환경, 코로나 이후 시대 등 변화된 사회를 반영함과 동시에 우리 사회의 혁신과 일자리 창출을 견인할 수 있는 다양한 신직업·미래직업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해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총 3회 개최되었다.
 
제4회 공모전은 올해 8월에 개최되며, 공모 주제는 ‘한국고용정보원이 그간 발굴하고 제안한 신직업에 대한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새롭게 부상 가능한 미래직업에 대한 창의적 아이디어’다. 

또한 미래인재로 성장할 청소년들이 더 적극적으로 미래직업을 탐색하고 고민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별도 주제를 제시했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고용정보원 홈페이지와 워크넷 등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