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뉴스] '2023년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9월 15일까지 공모...상금과 사례 홍보
[공모뉴스] '2023년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9월 15일까지 공모...상금과 사례 홍보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8.10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경영자총협회 등 공동주최, 민간부문 포상규모 확대(포상 '22.8점 → '23.12점)
100만원 상당의 상금 수여 및 사례 홍보...「청년친화 강소기업」 선정 시 우대
정부가 '2023년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9월 15일(금)까지  '2023년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공정한 채용기회 보장”과 관련한 현장 우수 실천사례를 발굴/포상함으로써 공정채용 문화 확산을 뒷받침하기 위해 개최된다. 

지난해에는 불합격자에게 면접 평가표를 제공해 참고할 수 있게 한 ‘원티드랩’, 채용공고 알리미 서비스를 도입해 구직자 편의성을 높인 ‘한국주택금융공사’ 등 20개 기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는 더욱 높아진 기업들의 관심을 반영해 민간부문 포상규모를 확대(포상 8점→12점)하는 한편, 지난해보다 일정을 앞당겨(시상식 12월→10월), 기업들이 연말에 내년도 채용계획 수립 시 수상 사례들을 참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한국경영자총협회가 새롭게 공동 주최기관으로 참여한다.
 
이번 대회는 공공, 민간 모두 제한없이 참여가 가능하며, 고용노동부장관상 등 수상작은 1차 서류-2차 발표(PT)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한편 민간부문 수상작은 100만원 상당의 상금과 함께, 연말에 ’24년 청년친화 강소기업' 선정심사 시 가점 등 우대를 받을 수 있다.
  
이현옥 고용노동부 청년고용정책관은 “올해 도입된 '공정채용 컨설팅' 모집의 조기마감, 공정채용 콘텐츠에 달린 많은 응원댓글 등 공정채용에 대한 기업과 청년들의 관심과 기대가 점차 높아지고 있음을 체감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하는 한편, 기업들이 이를 채용과정에서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