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스타트업을 위한 자금조달 세미나 개최...사업계획서 작성법 전달
초보 스타트업을 위한 자금조달 세미나 개최...사업계획서 작성법 전달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2.03.11 10:0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창업카페, 유튜브 통해 자금조달 세미나 Vol.2 열어
3월 14일 오후 14시부터 16시까지 두시간동안 진행
서울창업카페가 스타트업 자금조달 세미나 Vol.2를 개최한다.
서울창업카페가 스타트업 자금조달 세미나 Vol.2를 개최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서울시와 비긴메이트가 운영하는 서울창업카페가 오는 3월 14일 월요일 ‘스타트업 자금조달 세미나 vol.2 – 사업계획서 작성법’을 연다.

앞서 서울창업카페는 지난 2월 18일 스타트업 자금조달 세미나를 1회 개최한 바 있다. 당시 세미나는 유튜브 조회수 3만 회 이상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창업도약패키지 등 다가오는 정부지원사업을 준비하는 창업자라면 꼭 알아야 할 사업계획서 실전 작성법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 프로그램에서 자금조달 및 투자유치 방법과 전략 등 전체적인 프로세스를 다루었다면,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자금조달 및 투자유치의 첫 단계 ‘사업계획서 실전 작성법’에 대해 다룬다.

세미나 연사로는 셀러비전 정명훈 전략이사가 나선다. 셀러비전 정명훈 전략이사는 ▲공감을 이끄는 사업 배경 스토리텔링 기획법 ▲현실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설계법 ▲최소 예산으로 그럴싸한 고객 유치 전략 ▲매출 퍼포먼스를 위한 다각도의 사업전략 ▲심사위원들의 실제 심사 포인트 등 자금조달과 투자유치를 준비하는 창업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사업계획서 작성법과 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비긴메이트 정윤섭 대표는 “지난 스타트업 자금조달 세미나가 뜨거운 관심을 받으면서 추가 세미나에 대한 기대와 문의가 빗발쳤다”, “그 기대에 부응하고자 본 세미나를 기획했고, 본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예비창업자분들과 스타트업에 도움이 된다면 좋겠다”고 밝혔다.

세미나는 오는 3월 14일 14시부터 16시까지 두 시간 동안 진행되며,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비대면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다.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 그리고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비긴메이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미영 2022-03-11 14:15:18
엄청 기대됩니다ㅠ
사업계획서 어려운데
꼭 도움되었으면 좋겠어서
신청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