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성장을 이끈 벤처창업기업을 찾습니다
혁신성장을 이끈 벤처창업기업을 찾습니다
  • 김윤철 기자
  • 승인 2022.04.19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벤처창업유공포상 대상자 6월 10일까지 모집
4개 부문에 훈·포장 등 총 170점 수여 계획
중소벤처기업부 MI로고
중소벤처기업부 MI로고

[아웃소싱타임스 김윤철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대한민국 혁신성장의 주역인 우수 벤처·창업 기업과 유공 정부포상 대상자를 6월10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벤처창업 유공포상은 정부의 벤처·창업 활성화 지원의지를 표명하고 도전적인 의지로 혁신을 만들어온 모범 중소기업들이 존경받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1997년부터 실시한 포상제도이다.

포상분야는 ▲벤처활성화 ▲투자활성화 ▲창업활성화 ▲지원기관 4개 부문으로, 심사를 통해 훈·포장, 대통령·국무총리표창, 중기부장관표창 등 170여점 내외로 수여할 계획이다. 

 2020년말 기준 벤처기업 고용·매출 현황(자료 제공=중소벤처기업부)

올해 포상에서는 코로나19의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4대 대기업보다 더 많은 고용을 하고, 국내기업 중 2위 수준의 매출을 이뤄낸 벤처기업과 창업기업들을 발굴한다. 또 이를 뒷받침한 투자 및 지원기관 유공자를 적극 찾는다.

포상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공적조서 등 제출서류를 구비해 K-스타트업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중기부는 선정된 기업의 성장요인·혁신제품 등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언론매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개한다. 추후 우리 경제 발전을 선도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꿈꾸는 후배 벤처창업기업의 좋은 본보기가 되도록 할 계획이다.

자세한 포상 신청 요건과 절차 등 내용은 중기부 누리집과 상훈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