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원, 공공기관 고충상담원 수강생 9월 5일부터 모집
양평원, 공공기관 고충상담원 수강생 9월 5일부터 모집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2.09.0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내용은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고충처리 등
공공기관 고충상담원 수강생 모집 포스터
공공기관 고충상담원 수강생 모집 포스터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장명선, 이하 ‘양평원’)은 조직 내 고충 처리 업무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성희롱·성폭력 고충상담원(고충 처리 업무담당자)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2022년 계획된 마지막 모집과정으로, 고충상담원의 업무 이해도 증진 및 성희롱·성폭력 방지 및 예방정책에 대한 실효성을 높이고자 마련되었다.

성희롱 방지조치 강화에 따라 금년부터 공공기관 내 신규 지정된 고충상담원은 관련 법률 및 운영지침에 따라 반드시 올해 안에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교육 내용은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위한 조직문화 점검과 개선방안 모색 ▲성희롱·성폭력 고충 사건처리 실무를 위한 법적 지식 확충 ▲ 2차 피해 예방과 대응방안 습득 ▲고충상담원의 단계별 사건처리 실무 중심 내용으로 고충상담원의 현장 실무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

이번 10~11월 과정은 양평원 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9월 5일부터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양평원은 매년 공공기관 대상 성희롱·성폭력 고충상담원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성희롱 방지조치 강화에 따른 기관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교육 기회를 확대하는 등 대상자들의 연내 교육 이수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