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문제 해결 나선 '더리드' 등 우수 소셜벤처 39개사 수상
환경문제 해결 나선 '더리드' 등 우수 소셜벤처 39개사 수상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2.11.24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2022 소셜벤처 경연대회' 시상식 개최
환경, 사회적 문제 해결 아이디어 제시한 총 39개사 수상
일반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더리드의 제품 설명
일반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더리드의 제품 설명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 소셜벤처 경연대회' 시상식이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됐다. 

지난 6월부터 시작된 경연대회에는 일반, 글로벌, 대학생, 청소년 등 4개 부문에서 총 615개팀이 접수했다. 이후 권역 및 전국 심사를 거쳐 경연대회에서 최종 39개 팀이 수상하게 됐다.

올해 일반 부문 대상은 종이에 포장하여 유통할 수 있는 고체 세정제를 개발하여 액체 세정제를 생산하고 유통할 때 낭비되는 플라스틱과 물을 절약하는 아이디어를 선보인 더리드(thereed)가 선정됐다.

글로벌 부문에서는 개발도상국의 소규모 농가가 우수한 품종의 병아리를 사육해 판매까지 하여 안정적인 농가소득을 얻을 수 있도록 종합적으로 지원한 그린굿스가 대상을 받았다. 

대학생 부문과 청소년 부문 대상은 이주노동자에게 사업장 정보를 모국어로 제공하는 앱을 개발한 TEAM.민들레와 학교폭력 신고와 증거 수집을 한꺼번에 지원하는 앱을 개발한 스타트업 뺨치는 우리팀이 수상했다.

본 대회에서 입상한 팀들은 각계 전문가들로부터 비즈니스 전략 수립, 투자 유치, 국내 및 해외 시장 진출 등에 대한 멘토링 지원을 받는다.

특히 일반 부문 및 글로벌 부문에서 입상한 팀들은 사업비 지원을 비롯해 창업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사회적기업 육성사업에 심사 없이 참여할 수 있다.

하형소 고용노동부 통합고용정책국장은 “소셜벤처 경연대회의 입상 아이디어가 해를 거듭할수록 다양해지고 있다”라며, “환경문제 해결뿐만 아니라 학교폭력 피해자 지원, 이주노동자 고용 지원 등 다양한 사회서비스 제공으로까지 그 활동 영역이 넓어졌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정부는 소셜벤처의 혁신적 아이디어가 사회서비스의 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갈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