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중대재해 감축의 새시대위해 4대 전략 비전 선포
안전보건공단, 중대재해 감축의 새시대위해 4대 전략 비전 선포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2.12.09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8일 온·오프라인으로 비전 및 전략 선포식 가져
초고의 산재 예방 서비스 전문기관으로 재도약 목표
안전보건공단은 정부의 중대재해감축 로드맵 실현을 위해 각종 자료집 배포 등 다양한 활동을 이행하고 있다.
안전보건공단은 정부의 중대재해감축 로드맵 실현을 위해 각종 자료집 배포 등 다양한 활동을 이행하고 있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안전보건공단이 중대재해 감축을 위한 새로운 시대를 열기 위해 노사 대표 등 임직원과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온·오프라인으로 비전 및 전략 선포식을 가졌다. 

오프라인 행사에는 안전보건공단 안종주 이사장을 비롯해 노조위원장 등 전 임직원이 참여하였으며 온라인 행사에는 공단 비상임 이사와 시민참여혁신단, 공단 일선기관 직원 등이 함께했다. 

창립 35주년을 맞아 개최된 이날 선포식에서는 새로운 비전과 전략으로 정부의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 실현과 최고의 산재예방 서비스 전문기관으로 재도약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안종주 이사장의 기념사로 시작된 선포식은 공단 황동준 노조위원장의 축사 순으로 뒤이어 진행되었다.

공단은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조성하여 국민의 삶과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다는 미션을 선포하였으며, ▲ ‘국민과 함께하는 최고의 산재예방 서비스 전문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한 비전 영상 상영 ▲ 노사 공동 결의문 채택 ▲ 4대 전략 발표도 함께 진행했다.

안전보건공단은 4대 전략으로  ①국민 안전 최우선 일터조성 ②공정가치 기반의 사회적 책임 강화 ③지속가능 안전보건 생태계 조성 ④혁신성장 산재예방 미래가치 선도 등을 강조하였다.

한편 공단은 이날 선포식에 디지털 가상현실 플랫폼인 메타버스를 활용해 선포식 동영상을 생중계함으로써 새로운 경영체계 실천 의미를 더했다.

메타버스에서 구현된 가상공간에서는 임직원과 시민들이 새로운 비전·미션 퀴즈, 공단 홍보관 방문, 온라인 채팅, 방명록 작성 등 다양한 체험이 이뤄졌다.

안종주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공단은 노사가 함께 인재 중심의 책임경영, 현장 중심의 혁신경영, 고객 중심의 가치경영을 실천하겠다.”라면서 “앞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안전보건 종합서비스 전문기관으로 재도약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