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뉴스] 임신·출산·육아플랫폼, 신규서비스 출시 잇따라..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 제공”
[4차산업뉴스] 임신·출산·육아플랫폼, 신규서비스 출시 잇따라..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 제공”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3.07.19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앤나-베럽-베이비빌리, 임신·출산·육아 신규서비스 잇단 출시
아이앤나, 임신•출산•육아 전문 플랫폼 아이보리에서 ‘아이앨범, 아이수첩 서비스’ 제공..
육아용품 올린원 쇼핑플랫폼 베럽, '개인 맞춤 콘텐츠 추천' 서비스 선보여
베이비빌리, 임신 초기부터 필요한 육아용품 등 제안하는 플랫폼 선보여
아이보리 아이앨범, 아이수첩 서비스 이미지
아이보리 아이앨범, 아이수첩 서비스 이미지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저출산 시대에도 육아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임신·출산·육아 플랫폼이 출산 전후 부부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러한 플랫폼을 사용하면서 아기의 성장 사진을 자유롭게 업로드하고, 가족과 공유하거나, 친정·시댁 부모님께 아기 사진을 보여드리는 일이 한결 수월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임신·출산·육아 전문 플랫폼의 신규 서비스들이 잇따라 선보이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 아이앤나, 임신•출산•육아 전문 플랫폼 아이보리 ‘아이앨범, 아이수첩 서비스’ 이용자 급증

영유아 대상 IT전문기업 ㈜아이앤나(대표 이경재)가 운영하는 임신·출산·육아 전문 플랫폼 아이보리에서 아기의 성장 사진을 가족과 공유할 수 있는 ‘아이앨범’과 아이의 수유, 배변, 수면 등 육아 및 성장기록을 관리할 수 있는 '아이수첩' 서비스를 운영해 초보 부모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올 초 출시한 아이앨범은 아기 사진이 찍힌 시점이나 장소를 자동으로 분류하여 아기의 성장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다. 한 앨범을 총 6인의 가족이 공유할 수 있으며, 가족 구성원이 올린 사진과 영상을 언제 어디서나 감상할 수 있다.

2022년 선보인 아이수첩 서비스는 편의에 초점을 맞춰 수유 시간과 용량, 수면 시간 등 다양한 수치 입력을 최소 터치 인터페이스 방식으로 구성하여 사용자가 아기를 돌보는 상황에서도 최소한의 터치만으로 빠르고 간편한 입력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두 서비스 모두 아이보리 앱 기존 서비스와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확장된 기능을 제공한다. 산후조리원에서 ‘베베캠’ 서비스를 통해 녹화한 영상을 아이앨범으로 자동 연동하여 소장/관리는 물론, 가족 구성원에게 공유가 가능하다. 또한 아기의 수유, 수면, 배변 등을 기록하는 ‘아이수첩’ 에서 매일 아기 사진을 기록해두면 아이앨범으로 자동 저장되어 아기의 성장 사진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최근 아이보리/젤리뷰에서 제공하는 ‘모두맘 네이밍 서비스’는 ‘한국 성명학 전문가 협회’에서 공인한 체계적인 서비스로, 실제 전문 작명소, 철학관 등에서 제공하는 만세력과 동일한 수준의 정보다. ‘사주 서비스’를 통해 아기의 타고난 재물, 진로, 다양한 운세를 알아볼 수 있으며, ‘작명/개명 서비스’를 통해 사주에 부족한 오행(자원오행, 수리오행, 한자획수음양오행, 발음오행)까지 모두 맞춘 최상의 이름과 그에 맞는 한자를 추천 받을 수 있다.

또한, 아이앤나는 7월 31일까지 아이보리/젤리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채널을 추가하는 고객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아이보리 앱(APP) 가입 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 후 댓글만 작성해도 아이보리 스토어 및 젤리마켓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 2천원과 추첨을 통해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교환권 등 총 85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 육아용품 올린원 쇼핑플랫폼 베럽, '개인 맞춤 콘텐츠 추천' 서비스 선보여

육아용품 올인원 쇼핑플랫폼 베럽은 임신 주차별, 아이 월령별 시기에 따른 '개인 맞춤 콘텐츠 서비스'를 선보였다.

가이드 홈에서 확인할 수 있는 맞춤 콘텐츠는 베럽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회원이 입력한 출산예정일을 기반으로 1~40주까지 주차별 정보를, 아이의 출생일을 기반으로 1~60개월까지 월령별 육아 정보를 추천한다. 출산준비, 산후조리, 수유, 유아식, 건강정보, 교육, 육아용품 구매팁 등 약 2000여개의 콘텐츠가 제공되며, 관심 있는 토픽 선택 시 해당 콘텐츠들을 한 번에 받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허윤길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국내 육아맘들께 보다 필요한 육아정보와 서비스를 맞춤 제공할 것” 이라며 “앞으로도 사용자가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국내 대표 육아용품 쇼핑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 이라고 말했다.

베럽은 스킨케어, 젖병, 기저귀, 이유식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영유아용품 성분 분석 및 리뷰 확인 후 최저가 구매까지 한큐에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쇼핑플랫폼이다.

◇ 베이비빌리, 임신 초기부터 필요한 육아용품 등 제안하는 플랫폼 선보여 

빌리지베이비가 운영하는 임신·육아 정보 플랫폼 '베이비빌리'는 임신 초기부터 시기별로 아기 성장에 대한 콘텐츠와 해당 시기에 필요한 육아용품 등을 제안하는 플랫폼이다.

가장 활발하게 이용하는 베이비빌리 서비스는 '베이비빌리 동기(베동)'으로 나타났다. 베동은 코로나19로 인해 조리원 동기를 만들 수 없던 부모들을 위해 만들어진 출산 시기별 커뮤니티이다.

앱 내 커머스 '빌리쇼핑'을 분석한 결과, 올해 상반기 인기 육아템은 △유모차 통풍 쿨시트 △기저귀 정리함 △카시트 △기저귀 교환대 △매트 순으로 나타났다.

이정윤 빌리지베이비 대표는 "올 상반기 대표 캐릭터 리브랜딩을 통한 사용자 경험 개선, 예비 부모를 위한 '임신 준비 모드' 및 PB 브랜드 론칭 등으로 작년 동기간 대비 MAU와 매출액이 2배 이상 상승했다"며 "하반기에는 일본 및 중국 진출을 목표로 글로벌 시장 확장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