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포커스] ㈜효플러스의 혁신: 간병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다
[기업포커스] ㈜효플러스의 혁신: 간병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다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10.23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간병ㆍ가사서비스 네트워크 구축...전국50여개 협력사 통해 간병ㆍ가사서비스 제공
전문 간병 팀 구성: 환자의 건강을 최우선...맞춤형 서비스: 개인의 필요에 딱 맞는 케어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 독거노인부터 간병인까지 모두를 위한 케어
확장된 파트너십: 의료기관과의 협력으로 통합적인 서비스 제공
간병서비스 전문기업 ㈜효플러스가 2001년 설립 이후로 꾸준한 혁신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간병서비스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사진 효플러스 제공)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 간병서비스 전문기업 ㈜효플러스(대표 전수길)가 2001년 설립 이후로 꾸준한 혁신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간병서비스 업계에서 빛나는 성과를 이루어내며 주목받고 있다. 

앞으로 초고령사회와 의료기술의 발전으로 간병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늘어 날 것으로 예측한 효플러스는 환자의 고유한 상황과 요구를 맞춤화하고, 직접 매칭을 통해 고객 중심 접근 방식을 강화했을 뿐만 아니라 환자와 가족들에게도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효플러스는 지난 22년 동안 급성기병원, 종합병원, 재활병원, 요양병원 등에서 개인간병, 공동간병(다인간병), 보험서비스 간병 등의 다양한 형태의 간병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으로 성장했으며, 대표이사 외 임직원들이 환자들의 편안함과 안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오고 있다.

효플러스는 환자와 그 가족들에게 품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간병 분야에서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데, 그 성공 비결에는 몇 가지 주요한 특징과 전략에 있다.

효플러스 간병서비스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 전문 간병 팀
효플러스의 간병 팀은 전문적으로 훈련받은 간병인들로 구성되어 있다. 그들은 환자들을 위해 최상의 간병을 제공하고, 의료진과 긴밀히 협력하여 환자의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있다.

■ 개별 맞춤형 서비스
효플러스는 각 환자의 고유한 상황과 요구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환자와 가족의 의견을 존중하고, 최적의 간병 플랜을 수립하고 있다.

■ 안전한 환경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효플러스는 간병 환경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감염 예방을 위한 조치를 취하며 환자의 안전과 건강은 항상 효플러스의 최우선 과제이기도 하다.

■ 해피콜 지원
효플러스는 환자와 가족에게 필요한 지원을 연중무휴로 제공한다. 긴급 상황이 발생하면 팀은 즉각 대응하여 도움을 주고있다.

또한 효플러스는 고품질의 간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사업계획을 세우고 실천하고 있다.  

■ 관리시스템 온라인 관리
효플러스는 특히 매칭 기술과 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혁신에 주력하고 있다. 간병서비스 신청에 신속한 매칭 효율성을 높이고, 반복되는 비효율을 방지하는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간병 서비스를 최적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 품질과 안전 강화
효플러스는 간병인의 품질을 강조하며, 간병인들을 꼼꼼하게 선별하고 훈련 시켜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환자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간병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데 집중하고 있다.

■ 파트너십 확장
효플러스는 의료기관, 의사, 간병보험사의 파트너십을 강화하여 복합적인 간병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의료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통합하고 환자에게 일관된 케어를 제공하고 있다.

■ 시장 확장
효플러스는 국내에서 20여 년 동안 시장을 확장하고 있으며, 이는 협약사들의 성장과 성공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2014년부터 보험사의 보험간병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구축 해오고 있다.

■ 고객 중심의 접근
효플러스는 APP이 아닌 직접 상담을 통해 환자와 가족의 의견을 듣고 고객 중심 접근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효플러스는 간병서비스 분야에서 다양한 특별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환자와 가족에게 추가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더 나은 삶의 질을 제공하는 데 도움을 주고있다.

■ 독거노인 지원 프로그램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간병인이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식사 준비, 청소, 산책, 의료 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로 인해 독거노인들에게 사회적 연결성을 제공하고, 일상생활에서의 도움을 줌으로써 생활의 질을 향상시킬 것으로 보인다.

■ 가사 지원 프로그램
환자와 가족들에게 가사서비스 지원한다. 기본적인 집안  청소와 정리 정돈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로 인해 환자와 가족들에게 도움을 주어 그들 삶의 질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 간병인(보호자) 휴식 프로그램
장기간 간병을 하는 간병인들을 위해 설계된 프로그램이다. 장기간 간병으로 간병인들이 휴식을 취하거나 본인의 일상을 돌아갈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 있다. 이로 인해 간병인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그들의 건강과 복리를 증진 시켜줄 것으로 예상된다.

의료서비스 분야에 종사하는 한 관계자는 효플러스의 간병서비스가 시장에서 주목받는 이유에 대해 "효플러스는 단순히 간병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넘어, 환자 중심의 전략을 구축하면서 시장의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그들의 맞춤형 서비스와 온라인 관리 시스템은 환자의 요구와 상황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대응하는 데 크게 기여하다."고 밝혔다.

또 현재 간병인으로 근무하고 있는 K씨도 "효플러스는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을 통해 환자와 그 가족들에게 더 나은 삶의 질을 제공하고 있다. 독거노인 지원 프로그램이나 간병인 휴식 프로그램과 같은 서비스는 전통적인 간병 서비스를 넘어선 차별화된 접근법으로 이런 혁신적인 서비스는 환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간병 소감을 전했다.

효플러스의 전수길 대표는 "환자의 삶을 개선하고 가족들에게 안심을 제공하는 데 헌신하고 있다. 효플러스와 함께하면, 환자와 가족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전문적이고 인간적인 서비스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동영상으로 보는 [기업포커스] ㈜효플러스의 혁신: 간병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