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스마트물류,서비스혁신에 기업당 1억원 제공
중소기업 스마트물류,서비스혁신에 기업당 1억원 제공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2.01.20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부, 중기 스마트서비스 도입 165개사 지원
빅데이터·인공지능(AI) 등 혁신기술 융합 등
중소벤처기업부가 중소기업 스마트 혁신 지원에 나선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중소기업 스마트 혁신 지원에 나선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사업 방식을 전환하거나 혁신기술을 도입하는 등 스마트서비스 구축을 고민하는 중소기업이라면 중소벤처기업부의 도움을 받아 도입예산을 절감할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022년 중소기업 지능형(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 추진 계획’을 발표하고 올해 총 165개사의 중소기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온라인경제 활성화, 공공문제 해결, 업무 혁신 등을 위한 지능형(스마트)서비스 도입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최대 1억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구체적으로는 신규 참여 기업 150개사에 최대 6000만원을 지원하며 올해 신설된 고도화 사업을 통해 우수 기업 15개사에는 최대 1억원을 추가 지원한다. 

중소기업의 빅데이터나 인공지능(AI)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의 활용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되는 해당 사업에는 현재까지 295개사가 참여해 지원을 받았다. 

지원된 내용은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의 사업 전환(온라인 의료·헬스·교육 등), 공공문제 해결, 업무자동화나 물류·고객관리 효율화 등 대내외 업무 혁신 등을 위한 해결책(솔루션) 구축 등이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지원 규모가 확대된만큼 더 많은 중소기업이 혜택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중기부는 해당 사업을 전담해 진행할 수행기관을 모집한다. 

수행기관은 참여기업의 현장평가·점검 등을 담당한다. 사업추진 역량과 기반(인프라), 전문성을 갖춘 공공기관이나 민간단체(비영리단체)면 신청이 가능하다.

솔루션 참여 기업 모집은 수행기관 선정 후 별도 공고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