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엘·메이크인·채움HRD 등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38개소 선정
제니엘·메이크인·채움HRD 등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38개소 선정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2.12.1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아웃소싱 기업 민간 위탁사업 우수기관에 선정돼 화제
인센티브 통해 3년간 고용서비스 사업에 참여 보장받아
고용노동부 선정 2022년 민간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서울 중구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컨벤션룸에서 '2022년 민간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수여식 및 간담회'를 개최하고 우수 민간기관을 인증·공표했다. 

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곳 중에는 제니엘을 비롯하여 메이크인, 채움HRD, 커리어넷 등 주요 아웃소싱 기업들도 이름을 올려 아웃소싱 업계의 위상을 돋보이게 했다.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는 민간 고용서비스의 표준을 설정하고 이를달성한 민간기관을 우수기관으로 인증하는 제도다. 

올해부터는 기존의 민간 고용서비스 기관 이외에 민간 위탁기관까지 인증 대상을 확대했다. 

올해 민간고용서비스 우수기관으로는 민간 고용서비스기관 17개소와 민간 위탁기관 21개소 등 총 38개소가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38개 고용서비스 우수기관은 앞으로 3년간 고용노동부 장관 명의의 우수기관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으며, 장관 표창,
고용관련 민간위탁사업 선정 시 우대 조치 등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위탁기관에 대해 3년간 사업 참여를 보장하는 등 인센티브를 확대했다.

민간위탁사업(국민취업지원제도) 16개소에는 제니엘 부산지점, 주식회사 제이비커리어, 채움에이치알디(송도지사), 커리어넷 서울남부지사, 메이크인, 인지어스유한회사 구미지사 및 동대문지사 등이 선정되었고 민간고용서비스 17개소에는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를 포함하여 제이엠커리어, 국제직업능력개발교류협회 등이 이름을 올렸다.

민간위탁사업(청년내일채움공제) 5개소에는 오산상공회의소, 지에스씨넷,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리본 원주 및 춘천점, 두원잡 등이 선정됐다.

대표적으로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서울)는 ‘경력이음사례관리서비스’를 통해 경력 단절 여성의 취업역량 진단부터 취업, 사후관리 까지 고객중심의 밀착형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취업니즈조사’등 고객 만족도 조사결과를 취업지원 및 서비스 개선에 활용하는 등 서비스 품질향상에 노력하였다.

한편, 우수기관 인증 수여식 이후에는 고용정책실장 주관으로 우수기관 15개사 대표와 민간 고용서비스 품질제고 및 민관 협업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는 올해 시행한 ‘민간위탁 고용서비스 품질제고 방안에 대한 운영상황 점검과 민간협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고용부는 민간위탁 고용서비스 품질제고를 위해 ▲위탁사업 참여를 흼아하는 기관에 대한 사전 심사제인 '기본역량 심사제' 도입 ▲우수기관 인증제도 인증 대상 확대 및 인센티브 강화 ▲기관 특성에 맞는 유형별 맞춤형 컨설팅 지원 ▲민간고용서비스 통합관리 시스템 구축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김성호 고용노동부 고용정책실장은 “21년 국민취업지원제도 시행 등으로 민간위탁 시장의 규모가 커지고 있어 민간 고용서비스기관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정부는 앞으로 우수기관에 대한 인센티브를 확대하고 민관협력을 더욱 활성화하여 민간 고용서비스 기관이 국민에게 양질의 고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민간 고용서비스 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기업은 아래와 같다.

[민간고용서비스]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노원여성인력개발센터 ▲(사)국제직업능력개발교류협회 ▲사단법인 여성중앙회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  ▲재단법인 충청북도기업진흥원  ▲(주)에듀인잡컨설팅 ▲(주)유앤파트너즈 ▲(주)제이엠커리어 부산지사 ▲(주)제이엠커리어 북부지사 ▲(주)제이엠커리어 서울서부 ▲(주)제이엠커리어 서울숲센터 ▲(주)제이엠커리어 의정부지사 ▲(주)제이엠커리어 인천지사 ▲(주)제이엠커리어 홍성지사

[민간위탁사업(국민취업지원제도)]
▲내일엔 목포 ▲복음취업센터 ▲사단법인 한국고용서비스진흥원(이천점) ▲인지어스유한회사 구미지사 ▲인지어스유한회사 동대문지사 ▲(주)메이크인 ▲(주)일로이룸 달서취업지원센터 ▲(주)일로이룸 경산1취업지원센터 ▲(주)제니엘 부산지점 ▲주식회사 제이비커리어 ▲주식회사 제이비커리어 대전센터 ▲주식회사 제이비커리어 원광보건대학교센터 ▲(주)지에스씨넷 대구지점 ▲(주)지에스씨넷 경산하양지점 ▲(주)채움에이치알디(송도지사) ▲(주)커리어넷 서울남부지사

[민간위탁사업(청년내일채움공제)]
▲오산상공회의소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리본 원주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리본 춘천 ▲(주)두원잡 ▲(주)지에스씨넷 서울지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