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디지털 컨택센터 시스템 본격 오픈...업무효율 확대
ABL생명, 디지털 컨택센터 시스템 본격 오픈...업무효율 확대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3.04.2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업무 편의 강화한 서비스로 시스템 개선 나서
앱 다운로드 없이 웹 접속만으로 모바일 기기에서 이용 가능
ABL생명이 디지털 컨택센터 시스템을 연다.(사진=ABL생명)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ABL생명이 디지털 환경에서 고객 업무 편의성 향상을 도모할 수 있도록 '디지털 컨택센터 시스템'을 오픈했다. 

이번 시스템은 기존 모바일, 상담 시스템을 개선한 것으로 지난달 13일 '스마트 통합 콜상담 시스템'을 선보인 것에 이어 ▲모바일 웹(Web) 서비스 ▲보이는 ARS 셀프서비스 ▲완전판매 모니터링 개선 등의 기능을 추가로 도입하고 디지털 컨택센터 시스템을 완성했다. 

이로써 ABL생명은 모바일, 콜센터, 화상센터, 대면서비스 등 모든 고객 접점에서 상담 채널을 원스톱으로 관리하는 솔루션을 구축해냈다. 

앞으로 이용 고객으 번거로운 앱 설치 과정 없이 웹 저속만으로 자신의 모바일 기기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보험 관련 청구, 대출, 주소 변경 등의 업무를 직접 처리·변경할 수 있다. 

또한 이 콜센터 연결 중 스마트폰에서 화면을 보면서 ARS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보이는 ARS 셀프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은 콜센터 연결 대기 시간에 모바일 기기에 뜨는 ARS 창을 통해 원하는 다양한 업무를 상담원과 연결하지 않더라도 빠르게 처리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ABL측은 다양한 콘텐츠 업로드와 완전판매 모니터링을 통합한 서비스로 업무 효율성일 높일 방침이다. 

최현숙 ABL생명 고객지원실장은 “이번 ‘디지털 컨택센터 시스템’ 도입으로 챗봇, 디지털 ARS, 상담원 연결 등 어떠한 채널로도 적시에 고객 응대가 가능해졌다.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적극 개발해 고객과 직원들에게 더 나은 업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