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택센터 뉴스] 메가존클라우드, AWS 인공지능컨택센터(AICC) 공급
[컨택센터 뉴스] 메가존클라우드, AWS 인공지능컨택센터(AICC) 공급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3.08.03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존 커넥트(Amazon Connect) 서비스 딜리버리 파트너 자격 취득
별도 프로그램 없이 헤드셋과 인터넷만으로 상담업무 수행
메가존클라우드가 아마존 커넥트 서비스 딜리버리 파트너 자격을 취득했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메가존클라우드가 아마존 커넥트의 서비스 딜리버리 파트너 자격을 취득했다. 이에따라 제공 사업자 자격을 갖게 된 메가존클라우드는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솔루션 공급에 나선다. 

'서비스 딜리버리 파트너'는 능숙하게 해당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술적 전문성을 갖춘 파트너사에 부여하는 AWS 인증제도다. 

국내 클라우드 운영관리 전문기업(MSP) 가운데 AWS의 아마존 커넥트 서비스 딜리버리 파트너 자격을 획득한 것은 메가존클라우드가 두 번째다.

아마존 커넥트는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기반 시설이 없어도 인터넷과 헤드셋만 있으면 상담원이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높은 컨텍센터 구축비를 절감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이번 파트너 자격 취득을 통해,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고객 확보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AICC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디지털 전환(DX) 기술과 기존 인터넷 콜센터(IPCC) 기술을 결합해 콜센터를 현대화하는 기술이다.
 
황인철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자격 취득을 통해 컨택센터 비즈니스에 대한 전문성이 검증된 전담 조직이 AWS와 함께 유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