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뉴스] GIST(광주과학기술원 )-인큐텍, AI교육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체결
[4차산업뉴스] GIST(광주과학기술원 )-인큐텍, AI교육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체결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3.06.26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블록체인, 웹 3.0 관련 인재양성 등 상호 협력
GIST 전경
GIST 전경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GIST(광주과학기술원, 총장직무대행 박래길) 인공지능연구소·블록체인 지능융합센터는 인큐텍(대표 송인규)과 인공지능, 블록체인, 웹 3.0 관련 인재양성을 위하여 교육 등 필요한 분야에서 상호협력하기로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1993년 설립되어 올해 설립 30주년을 맞이한 GIST는 세계 수준의 연구성과를 창출해왔을 뿐만 아니라 창업과 기술사업화 등 산학협력에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교육·연구기관이다. 

최근에는 영상처리, 자연어처리, 강화학습, 자율주행 등 인공지능분야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보여 주목받고 있다. 특히 GIST 블록체인 지능융합센터는 영지식증명 등 중요한 분야에서 세계적인 저널에 많은 논문을 게재하고 있다. 

(좌측)GIST 인공지능연구소장 겸 블록체인 지능융합센터장 이흥노교수, (우측)인큐텍 송인규 대표이사
(좌측)GIST 인공지능연구소장 겸 블록체인 지능융합센터장 이흥노교수, (우측)인큐텍 송인규 대표이사

GIST측 책임자인 이흥노교수는 인공지능연구소장 및 블록체인 지능융합센터장을 겸임하고 있는 전기전자공학자 협회 (IEEE)의 편집위원으로, SCI급 저널에 100편이상의 논문을 게재한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 분야의 세계적인 연구자이다. 그리고 GIST 교수창업기업인 리버밴스의 대표이사로서,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에서 논문으로 검증된 연구결과를 사업화하고 있다.  

인큐텍은 2018년 설립된 이래,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 교육전문기업으로 많은 실적을 쌓았다. 2019년부터 멀티캠퍼스, 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농협대학, 무역협회 등과 공동으로 인공지능, 블록체인 관련한 교육 및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10기까지 진행한 B캐피탈리스트 과정은 502명의 수료생이 원우회에서 활동중이며, 현재 AI 비서만들기 과정을 운영중이다. 

GIST 이흥노교수는 “최근 챗GPT로 AI교육수요는 높으나, 적당한 프로그램이 부족하였는데, 인큐텍과 함께 좋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교육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인큐텍과 리버밴스의 협력으로 인공지능 블록체인 융합서비스도 확산시키고자 한다”고 하였다. 

인큐텍의 송인규 대표 (고려대학교 겸임교수)는 “인공지능과 관련한 교육과 사업에서, GIST의 전문성과 인큐텍의 실행력을 융합하여서, 많은 사람들과 기업들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과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한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