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AI 차세대 컨택센터 컨퍼런스 3월 25일 열려
제6회 AI 차세대 컨택센터 컨퍼런스 3월 25일 열려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2.01.11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전 9시 30분부터 온라인 개최
컨택센터의 새로운 운영솔루션 논의
인공지능 차세대 컨택센터 컨퍼런스가 열린다
인공지능 차세대 컨택센터 컨퍼런스가 열린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4차산업력명 시대 진입으로 인공지능과 융합은 컨택센터의 가장 중요한 과제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19이후 비대면 활성화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빈번히 발생하며 그 기조가 더 강력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런 가운데 매해 꾸준히 열려온 'AI 차세대 컨택센터 컨퍼런스'가 2022년을 맞아 6회째 행사를 갖는다. 컨퍼런그는 오는 3월 25일(금) 오전 9시 30분 시작된다. 

'새로운 일상 속에 더 나은 고객 경험(CX)과 기업 혁신'을 주제로 한번 컨퍼런스에서는 팬데믹 사태 이후 컨택센터의 변화에 대해 다룬다.

현재 컨택센터는 기업 혁신을 위한 디지털 컨택센터를 희망하는 기업의 증가, 고객의 워크 플로우 형태 변화에 따른 고객 접점과 이용 형태의 변화 등이 나타나고 있다. 특히 대부분의 이용이 온라인, 스마트 환경으로 변화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에 따른 컨택센터는 새로운 운영 솔루션과 종사자들의 업무환경, 기업의 운영계획 변화와 더불어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주체적이고 자발적인 대응, 전반적인 시스템 최적화, 전사 차원에서의 서비스, 경영방침, 시스템 최적화 방안이 필요한 시점이다. 

컨퍼런스에서는 변화된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과 함께 이를 구현하는 차세대 컨택센터의 서비스 인프라는 클라우드, 데이터 기반으로의 디지털 전환과 메타버스,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퍼스트 전략을 살펴본다.

또한 금융, 통신, 공공, 유통, 소매, 교육, 여행, 포털, 제조, 식음료 등 미래 산업 분야의 고객 요구에 맞는 차별화 서비스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AI, 비즈니스 플랫폼과 클라우드, 데이터 기반 IT 인프라의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AI 차세대 컨텍센터 컨퍼런스의 역할도 다룬다.  

'AI 차세대 컨텍센터 컨퍼런스 2022'는 전자신문인터넷, 인공지능신문, 테크데일리 등이 주최하며 옴디맨드 컨택센터에 대한 심도깊은 논의를 가질 예정이다. 

컨퍼런스에 관한 상세 내용은 관련 홈페이지에서 추가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