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뉴스] 전국고용서비스협회, 가사서비스 정부인증제도 인큐베이팅 세미나 개최
[포커스뉴스] 전국고용서비스협회, 가사서비스 정부인증제도 인큐베이팅 세미나 개최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3.05.2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사서비스 시장 안착과 가사근로자 보호에 대해 제고
가사서비스 인증 방법과 운영 노하우 전달
전국고용서비스협회가 가사서비스 인큐베이팅 세미나를 5월 24일 개최했다.
전국고용서비스협회가 가사서비스 인큐베이팅 세미나를 5월 24일 개최했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사단법인 전국고용서비스협회가 지난 5월 24일 가사서비스 정부인증제도 이용 확산을 위한 인큐베이팅 강연세미나를 성료했다. 협회는 향후에도 가사서비스 관련 세미나를 지속 추진함으로써 가사서비스 안착 및 가사근로자 보호에 앞장선다.

강연세미나는 지난해 가사근로자법에 의해 인증받은 우수 기관과 함께 앞으로의 사업 운영 방향 제고와 정부지원제도 활용 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세미나의 초청 강연자로 나선 케어믹스 사회적협동조합 서영석 이사장은 사회적 협동자합에서 가사서비스 인증을 받아 운영하는 방법과 노하우에 대해 전달하였다. 이를 통해 신규 인증을 받으려는 사업자들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었다. 

서 이사장은 “현재 가사서비스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은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정부지원정책을 잘 활용해 비용절감 및 사업 안착을 도모하고 가사근로자들에게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해 서비스의 질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두 번째 초청 강연자인 든든피플 주식회사 김미정 대표는 “정부인증제도에 발맞추어 시장의 흐름을 읽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프랜차이즈 사업에 뛰어들어 현재 35개의 가맹점을 두고 있다. 

김미정 대표는 올해 서울형 가사서비스 지원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었던 과정과 인증 이후 사업 확장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가사근로자법에 보호받는 근로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복지에 대한 기업의 역할에 대해서도 제시하였다.

한편 협회는 인큐베이팅 세미나를 2022년 가사근로자법 시행 이후 총 3회 진행했다. 올해도 인증기관들의 확산과 가사근로자법 안착, 가사 근로자 보호를 위해 인큐베이팅 세미나를 약 2~3회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안내 및 다음 세미나 등에 대한 사항은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또는 가사서비스 종합지원센터(가산본부)에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