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택센터의 분산근무, 재택근무에 필수적 아이템으로 호평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윌토피아가 디디캐스트와 함께 K-비대면 바우처를 활용하여 자기부담금 30%로 컨택센터 전문 '영상 워크플레이스 구축 + 직무교육'을 받을 수 있는 E-러닝 패키지와 플립러닝 패키지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위드 코로나 시대 비대면 업무에서 문서위주의 소통은 평면적이고 시간이 오래 걸리며 오해가 쌓일 수 있다.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실시간 상호작용하는 라이브 미팅을 진행하고 녹화하여 필요한 부분만 편집&자막 처리하는 영상 간편 제작 툴 등이 필요 할 수 있다.
컨택센터의 경우 분산근무하는 상담사들을 위해 대기시간에 간편하게 보면서 업무 숙지를 할 수 있는 영상 매뉴얼은 필수템이 되고 있다. 분산근무, 재택근무가 많아지고 있는 컨택센터는 짬짬이 대기시간과 휴식시간, 후처리 시간에 영상으로 소통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팀별 아침미팅, 수시 업무 교육 , 상담품질 그룹코칭, 개별 면담 , 승진자 교육, 현장 이슈별 공지 등 수시 소통은 일상이다.
윌토피아와 디디캐스트는 합심하여 컨택센터 이런 사정을 해결할 수 있는 전문 영상 콘텐츠를 수록, 고객사가 자체 영상 콘텐츠 이외에 전문 교육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솔루션을 마련했다.
윌토피아가 제공하는 콘텐츠는 10분 내외의 마이크로러닝 영상 콘텐츠 형태로 단순 VOD 교육으로도 가능하며, 라이브 세미나를 결합한 플립러닝 방식으로도 선택할 수 있다. 컨택센터 업무 구성원에 맞게 CS상담사, 세일즈 상담사, 수퍼바이저, 사내강사 , 상담품질 코치(QAA) 등 각 직무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가 구비되어있다.
상담사 대상 ▶고차원 공감 상담 스킬 ▶고객관계 관리 마케팅 상담 스킬 ▶아웃바운드 세일즈 스킬업 ▶진화하는 블랙컨슈머 대응 등의 스킬 향상 클래스 뿐만 아니라 마인드 역량을 높이는 ▶감정 노동자의 감정탐구생활 등이 있다 .
관리자 대상으로는 ▶콜센터 수퍼바이저 리더십 ▶상담 품질 콜코칭 스킬업 ▶ MZ세대 임파워 ▶CS & CX 사내강사 스킬업 ▶컨택센터 운영 A to Z 등의 다양한 클래스가 있으며 , 대면 서비스& 세일즈 실무자를 위해서도 ▶대면 서비스 & 세일즈 스킬업 ▶ 컨시어지 서비스 ▶CX매니저 등이 있다
디디캐스트의 영상 워크플레이스 플랫폼은 영상을 제작하고 영상 내 노트기록, 질의응답, 맨션소통까지 가능한 영상형 워크플레이스이다.
비용은 비대면 바우처로 신청하면 30% 자기부담금으로 1년간 이용할 수 있고(중소기업만 가능), DIDICAST 홈페이지에서 비대면 바우처를 클릭하고 정보를 입력하면 상세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