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비원·택배기사·배달기사 등 심층건강진단비 지원합니다"
"경비원·택배기사·배달기사 등 심층건강진단비 지원합니다"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6.08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뇌·심혈관 고위험 노동자 1만 5000명 대상
기초검사 외 뇌심혈관 정밀검사 등 지원
안전보건공단의 심층건강검진 지원 사업 검사 항목
안전보건공단의 심층건강검진 지원 사업 검사 항목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고용노동부 산하 안전보건공단에서 뇌·심혈관질환 고위험 노동자를 대상으로 '심층건강진단 지원 사업'을 시행해 1만 5000명의 진단비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산재보험에 가입한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노동자 중 뇌·심혈관 고위험 노동자다.

공단은 경비원, 택시기사, 택배기사, 배달종사자 등 고령자가 많은 직업과 장시간 노동, 야간작업 등으로 뇌·심혈관질환 위험이 높은 직종을 우선 지원할 방침이다.

지원 규모는 약 1만 5000명 수준으로 총 32억 8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근로자는 공단으로부터 건강진단 비용 80%를 지원받아 심층건강진단을 할 수 있다. 검사 대상은 뇌·심혈관질환 예방에 중점을 둔 심장초음파, 심전도, 경동맥 초음파 등의 검사다.

심층건강진단 후 사후 관리도 이뤄진다. 전국 23개 근로자건강센터와 연계해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한 것. 현재까지 건강진단 사업 참여를 신청한 의료기관은 전국 26곳이다.

지원신청은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박두용 이사장은 "이번 심층건강진단 지원을 통해 고위험 노동자를 조기에 발견함으로써 뇌·심혈관질환 예방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코로나로 인해 드러난 우리 사회의 뇌·심혈관질환 문제를 해결하고, 모든 노동자가 건강하게 일할 수 있도록 공단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