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뉴스] ‘2024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사업’ 참여 소상공인 모집
[소상공인뉴스] ‘2024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사업’ 참여 소상공인 모집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4.02.21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경기·인천 지역 대상, 개인·협업 등 총 2개 트랙으로 나눠 선발
선발업체엔 최대 4천만 원·7천만 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역량강화 프로그램 제공
‘2024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사업’ 참여 소상공인 모집 포스터
‘2024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사업’ 참여 소상공인 모집 포스터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기대, 이하 ‘강원혁신센터’)가 다음 달 8일까지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개인, 협업 등 총 2개 트랙으로 나눠 선발한다. ‘개인 트랙’은 로컬크리에이터의 정의에 부합하는 소상공인으로 소상공인확인서를 보유하고 있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발 규모는 150개사 내외이며, 최대 4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 ‘협업 트랙’은 2개사 이상으로 구성된 협업팀이면서 대표기업이 로컬크리에이터 정의에 부합하고 소상공인확인서를 보유하고 있다면 신청할 수 있다. 협업 트랙은 총 19개 내외로 선발하고 최대 7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로컬크리에이터(지역가치 창업가)’는 지역의 자연과 문화 특성을 소재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결합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창업가를 말하며, 소상공인확인서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발급하고 있다. 

​참여기업에는 사업화 지원금과 함께 교육, 네트워킹, 홍보마케팅 지원 등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최대 1억 원의 사업화 자금과 민간자금 유치를 통해 최대 5억 원의 정책자금이 지원되는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2025년 추진 예정) 신청 시 우대가점 또한 주어질 예정이다.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전국 5개 창조경제혁신센터(강원, 세종, 전남, 경북, 제주)에서 로컬크리에이터(지역가치 창업가)를 발굴·육성하고자 추진 중이며, 강원혁신센터는 강원권역과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기업을 담당한다. 

​사업 신청은 ‘소상공인24(www.sbiz24.kr)’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