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털콜센터 아웃소싱업체 지향- 엠에스씨앤씨 박선길 사장
토털콜센터 아웃소싱업체 지향- 엠에스씨앤씨 박선길 사장
  • 승인 2002.04.20 10:0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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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 인력공급 수준에서 벗어나 체계적인 인력관리와 통합인력지원 시
스템으로 TM업계에 도전장을 내민 신생업체가 있어 화제다.

종합인력관리 전문업체로서 정예화된 인력과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만
족을 주고 있는 엠에스씨앤씨(사장 박선길)가 바로 그곳.

비록 여타의 업체에 비해 출발은 늦었지만 후발업체로서의 저돌성과
적극적인 마케팅은 엠에스씨앤씨만의 강점으로 인식될 만큼 탄탄한 기
초를 닦아 놓았다.

아직은 사업 초창기라 이렇다 할 실적은 없는 상태다. 그러나 열정과
끈기로 뭉쳐져 있는 이곳은 그동안 무역업과 유통업에서 실력을 다져
온 실무진들의 맹활약으로 국민은행 콜센터 아웃소싱을 수주하는 쾌거
를 올렸다.

이처럼 엠에스씨앤씨의 업무 노하우는 이들만의 자랑으로 회자될 정도
로 여타의 업체를 제치고 국민카드 콜센터 전문아웃소싱업체로 본격
합류했다.

단순히 콜센터 아웃소싱을 했다는 이유만으로 이미지가 달라지는 것
은 아니다.

그러나 엠에스씨앤씨의 인적자원 관리 모델은 HR에 필요한 모든 시스
템의 유기적인 결합 과 서비스 차별화 전략으로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
화했다는 점이다.

특히 콜센터 조직 및 관리체계도 지원팀, 교육, 모니터링 등을 비롯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운영 지원할 수 있는 통계시스템을 갖추어 완벽
을 기했다.




r>이처럼 센터운영 및 조직관리에 대한 업무협의는 물론 상담원들의 배
치, 업무지원, 상담처리 등이 일사분란하게 이루어지도록 전문관리자
슈퍼바이저 상담팀 지원팀을 통한 콜센터 조직관리가 체계적으로 이루
어지도록 했다.

아울러 엠에스씨앤씨의 채용시스템을 이용한 1차 대상 선발도 커스트
마이징을 통해 단계별로 완벽을 기했으며, 자기진단 프로그램을 통해
상담원들을 적재적소에 배치, 업무의 능률을 꾀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대해 박선길 사장은 "국민카드의 기존 퇴직자를 활용해 업무의
능률을 최대화 해 나갈 예정"이라며 "전문업체와의 지속적인 협력관계
를 통해 안정적이고 탄력적으로 인력을 운영해나갈 작정"이라고 말했
다.

또 그는 "조만간 자체 콜센터를 구축해 토털 콜센터 아웃소싱을 만들
어 나갈 것"이라며 "외부 전문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엠에스씨앤씨는 사업다각화 차원의 일환으로 H카드사의 단기채권 부
문 콜센터 아웃소싱을 추진하는가하며, 물류 전반을 아우를 수 있는
토털물류를 지향 특화된 분야를 만들어 나간다는 복안이다.

무엇보다 이러한 모든 일련의 아웃소싱사업을 하나하나 이루어내기 위
해 자체 솔루션을 통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엠에스씨앤씨의 행
보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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