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탭스-전문성과 서비스로 전국 거점망 확보
스탭스-전문성과 서비스로 전국 거점망 확보
  • 승인 2001.09.07 1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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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탭스(사장 박천웅)는 98년 10월 삼성전자에서 총무·복리후생 부문
으로 분사한 이래 지속적인 신규사업을 전개, 분사 3년 만에 아웃소
싱 전문기업으로 입지를 구축했다.

사업초기 복리후생·총무업무의 대행을 시작으로 현재는 파견, 채용대
행, 교육 등 HR사업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생산부문도 전
문화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을 계속하고 있다.

스탭스는 적극적인 대외영업 확대 노력과 내부적인 지원시스템의 정비
로 초기 100여명으로 시작해 3년도 되기 전에 전국적인 거점을 확보하
고 인원도 1,500명으로 증가하는 등 경이로운 성장을 기록하여왔으며
전문성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한 견실한 경영으로 업계의 인정을 받고
있다.

회사 홈페이지(www.staffs.co.kr)는 단순한 기업홍보용 홈페이지 수준
을 넘어 인력수급 및 영업의 지원이 되는 사이트로서의 역할에도 충실
히 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오픈 한 취업포탈사이트인 온스카웃
(www.onescout.com)는 동종사이트 사이에서 빠르게 순위를 높여가고
있다.

박천웅 사장은 "사이트에 구축된 인트라넷 시스템을 통해 분산된 인력
의 대한 사원간의 커뮤니케이션과 공지사항의 전달 및 급여명세서 보
기 등이 모두 가능해 졌다"며 "모든 시스템을 전산화하고 구축된 전자
결제 시스템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했
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사원의 복지를 위해 복리후생 사이트인 BS Club
(www.bsclub.net) 운영을 통해 건강검진이나 휴양소 등을 저렴한 가격
으로 이용함은 물론, 사원개인 뿐 아니라 사원가족들까지 혜택을 넓
혀 사원들의 애사심도 높이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스탭스가 아웃소싱업계의 발전과 시장확대를 위해 분사시 경험을 바탕
으로 출간한 "분사경영전략"과 직원들의 다년간의 총무업무경험을 바
탕으로 발간한 "총무실무백과" 등은 분사, 총무부문에 대한 지침서로
서 활용되고 있다.

또한 아웃소싱 전문지에 기고한 내용인 "아웃소싱제언"을 소책자로 제
작해 고객사 및 관계사에 배포함으로써 아웃소싱에 대한 올바른 이해
를 돕고 있다.

스텝스는 사원들에 대한 교육도 지속적으로 실시해가고 있다. 스탭스
아카데미라는 사이버 교육시스템을 도입 사원들로 하여금 편리한 시간
에 자유롭게 접속, 아웃소싱·직장예절·총무실무 등의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함으로서 내부인력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고 동시에 사원들
의 자기계발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있다.

이러한 지원으로 직원들 대부분이 아웃소싱 지도사 자격증을 비롯해
사회보험관리사, 인터넷정보검색사 등 각자 업무에 해당하는 전문자격
증을 취득한 상태다.

스탭스는 각 분야별 업의 특성에 맞는 전문화를 위해 업무대행·복리
후생 부문을 "이스탭"으로 분리하고, 스탭스는 HR 토탈솔루션 제공기
업으로 새롭게 출발할 예정이다.
(02-2273-21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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