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K-통화품질 관리 시스템인 QALine 최초 도입
TSK-통화품질 관리 시스템인 QALine 최초 도입
  • 승인 2001.06.08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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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화품질 관리 시스템인 QALine 최초 도입

녹취상태에서 통화품질관리 평가분석 가능
콜센터 전체 동향과 개인별 장·단점 분석

지난 98년말 DB마케팅 업계 스탭들을 중심으로 설립된 TSK(사장 최종
욱)가 짧은 기간에 은행, 보험, 투신 등 금융부문의 전문성과 통화품
질관리 시스템인 QALine 등의 도입으로 텔레마케팅 업계의 주목을 받
고 있다.

일찍이 텔레마케팅 도입기였던 90년대 초부터 금융권 최초로 SK생명
콜센터를 Setup했던 경험을 살려 증권, 은행, 보험 통신업계에 TM센
터 운영과 DB마케팅 컨설팅을 대부분 실시하였다.

또한 사내에 Call Center University 라는 교육 시스템을 운영하여
Call Center 전문인력 육성에 혼신을 다하고 있다.

최종욱 사장은 “올해 초에는 100여석 규모의 아웃소싱 Call Center
를 Open하여 콜센터 아웃소싱을 원하는 기업의 갈증을 시원하게 해소
해 주고 있다”며 “금년내로 콜센터 규모를 350석으로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해에는 금융, 통신, 교육 컨설팅 위주로 사업을 전개했으며 금년
에는 콜센터를 오픈하여 70억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
라 미국 다국적 콜센터 회사로부터 투자의뢰를 받고 있으며 이를 계기
로 교육기관의 투자도 활성화될 전망이다.

이외에도 TSK는 콜센터 시스템 구축분야에서도 CRM Line, QA Line 을
선보이고 있다. 업계 최초로 개발한 QA Line은 미국 일본의 우수 콜센
터들이 주로 채용하고 있는 시스템으로 TSK가 세기전자와 공동 개발하
여 콜센터에서 운용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QAA(통화품질 관리자)가
실시간 또는 녹취 상태에서 통화품질관리를 위한 예약 평가, 분석을
할 수 있는 모든 툴을 제공하고 있다.

QA Line은 상담원의 모니터링 업무를 실제대로 시스템화시킴으로 사용
이 용이하고, 업종별 모니터링 기본 형식을 제공하며 사용자가 모니터
링 폼을 만들 수 있도록 폼빌더가 제공된다.

또한 QA 스케줄에 따라 녹음장비를 연결하여 모니터링 및 평가가 진행
되며 결과는 점수 및 Comment로 Score테이블에 기록되어 Report된다.
최사장은 “TSK는 미국, 유럽, 일본의 해외 콜센터, 텔레마케팅 업계
의 동향을 가장 빨리 그리고 가장 정확하게 숙지하고 이를 국내실정
에 가장 적합하게 도입, 보급하고 있다”며 “금융, 보험, 통신, 유
통 등 업종별 전문 컨설턴트를 중심으로 전문 아웃소싱을 실시해 생산
성과 통화품질을 함께 지향하는 정통 콜센터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
고” 포부를 밝혔다.
(02-652-27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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