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하우스, 출판업계 CRM 도입
디자인하우스, 출판업계 CRM 도입
  • 승인 2001.04.13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RM이 출판업계에서도 독자관리 및 매출 증대를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전문회사인 ㈜프리즘컨설팅(대표 김종훈)은 13
일 전문여성지 출판업체인 ㈜디자인하우스에 CRM 솔루션인
SalesLogix2000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밝혔다.

㈜디자인하우스(대표 이영혜)는 자사 발간 월간지 행복이 가득한 집
과 디자인의 구독자들을 대상으로 차별화 된 서비스 제공과 체계적인
구독자 관리를 위해 CRM 도입을 추진해왔으며, SalesLogix2000이 이러
한 욕구를 가장 잘 충족시킬 수 있다고 판단해 도입을 결정했다고 밝
혔다.

㈜디자인하우스의 관계자는 SalesLogix2000을 사용한 결과 기존 정기
구독자는 물론 잠재 고객들에게까지 직접적인 마케팅 전략을 시행하
는 것이 가능하게 됐다며 구독료 송금 확인 및 미수금 관리 등 매출
증대에도 크게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디자인하우스는 작년 12월 ㈜프리즘컨설팅과 CRM 프로젝트를 체결,
CRM 전략 컨설팅을 포함한 SalesLogix2000 시스템 구축을 지난달 완료
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사용에 들어 갔다.

이와 관련, ㈜프리즘컨설팅측은 "그동안 CRM은 대기업이나 대형업체에
만 적합하고 막대한 비용이 소요되는 것으로 잘못 인식된 측면이 있다
며 ㈜디자인하우스의 성공 사례는 고객관리가 필요한 분야라면 어떠
한 중소업체에도 CRM이 적용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프리즘컨설팅의 SalesLogix2000 CRM 솔루션은 전세계 3,500여 개의
기업이 사용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식품제조업체인 대상㈜과 한국HP
에서 도입, 사용하고 있다.

SalesLogix2000의 특장점으로는 간편한 사용법 △짧은 도입기간 △타
제품들과 차별화 된 저렴한 가격 △손쉬운 커스터마이징
(Customizing) 기능 등을 꼽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