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오늘 국무회의에서 도로 위주의 현행 수송 체계를 철도 중심의 대량·장거리 수송 체계로 바꾸고 물
류 시설간의 연계성을 크게 높이도록 하는 물류 체계 개선 대책을 확정했다.
이를 위해 수출입 화물을 내륙 거점으로 신속히 수송할 수 있도록 오는 2006년까지 전라선을 전철화하고
2008년까지 삼랑진과 마산간 복선 전철화 사업을 완료하기로 했다.
특히 대량 화물이 막힘 없이 수송될 수 있도록 부산항과 광양항 등 18개 물류 거점 시설 내부까지 직접 철
도 인입선을 연결하고 연계 수송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정부는 또 낙후된 물류 시장을 개선하기 위해 물류업을 아웃소싱한 기업에는 3년 동안 외부에 지불한 물류
비의 2%를 세액 공제하고, 종합 물류업에 대해 종합토지세를 분리과세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주기로 했다.
정부는 이번 대책이 순조롭게 시행될 경우 오는 2008년부터 국내 총생산의 0.9% 규모의 물류비가 절약될
것이라면서 물류 시간을 10% 절감하면 기업의 재고 감축 효과는 한해 3.7조원으로 추산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