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탭스/고객관리·우수인력 수급 시스템 강점
스탭스/고객관리·우수인력 수급 시스템 강점
  • 승인 2004.05.17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부문 전문 아웃소싱업체인 스탭스(대표 박천웅 www.staffs.co.kr)는 1998년 삼성전자에서 분사, 독립
한 이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업체다.

스탭스는 인사·총무 분야 업무 대행, 경영 컨설팅, 종합 채용 서비스 등 지원 업무를 총망라하여 토탈 솔루
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 서울, 수원, 기흥, 광주 등 전국에 걸쳐 지사와 센터를 구축해 고객 밀착 관리를 펼
치고 있다.

스탭스의 강점은 뛰어난 고객관리 시스템에 있다.
직원이 전국에 산재 될 수밖에 없는 업의 특성과 수시로 변하는 고객의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고객과
직원 관리를 별개로 생각할 수 없었다. 이에 직원의 심성과 유기적인 고객지원의 두 가지를 통합한 스탭스
만의 독창적인 시스템인 ECRM(employee-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시스템을 개발, 운영하
고 있다.

이를통해 고객관리와 직원관리를 연동시킨 DB 구축과 이의 공유로 단순한 직원 및 고객 관리에서 벗어나
고충과 개선사항을 사전에 파악하여 서로가 불편이 없도록 조정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업무의 특성과 고객
의 니드를 고려한 현장밀착형관리가 가능하게 되었다.

이와함께 인력수급 지원시스템도 스탭스의 강점이다. 아웃소싱의 핵심 중 하나가 최적의 인력 선발이다.
스탭스는 이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 집중했다.

취업 포탈사이트인 온스카웃(www. onscout.com)과, 업계 독보적이라 할 수 있는 사무파견 부문을 특화
시킨 사무직 전문 취업 사이트 사무잡(www.samujob.co.kr)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함께 사내인트라넷시스템의 구축으로 사원들은 개인별 일정을 웹상에서 간편하게 입력 및 관리가 가
능해졌다. 이렇게 입력한 일정은 자신의 부서와 상사에게 공개되어, 업무 파악 및 협조가 손쉬워졌다. 또
한 전자결제시스템은 이미 일상화되어있는 단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