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일보, 한국HP 총괄 CRM 시스템 구축
조선일보, 한국HP 총괄 CRM 시스템 구축
  • 승인 2005.07.0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일보(www.chosun.com)가 기업 내·외부 자료들을 통합 관리해 차별된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한 CRM(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을 성공리에 구축 완료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이 프로젝트는 한국HP가 총괄했으며 소프트온모바일이 지국/지사 시스템과 통합 독자 DB, 독자 우대 마일리지 시스템을 구축했다.

SSO와 온라인 회원 통합은 IT 플러스가 담당했으며, 통합 빌링 솔루션은 빌테크놀로지, DW와 CRM 솔루션은 유니보스아이젠텍이 공급했다. 렉스켄은 OLAP, 다우기술은 LDAP, 넷퍼시는 메일 시스템, ECS 텔레콤은 콜센터 구축을 맡았으며, 리포팅 툴은 포시에스 제품이 공급됐고, 콘텐츠 관리 솔루션은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제공했다.

한국HP는 또 이번 프로젝트에 고성능 유닉스 서버인 rp5470와 rp7410, rp2470 등 총 36대를 공급했으며, 지난 2003년 5월부터 올해 5월 말까지 총 2년여 간 구축 작업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조선일보는 회원 통합 시스템/EAM 및 지국지사 통합 시스템(PRM/SFA), 통합 빌링 시스템, DW/OLAP, 캠페인/대량 메일, 콜센터 등 총 12개의 개별 시스템들이 유기적으로 연계돼 통합 CRM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이를 통해 조선일보는 조선일보, 디지틀조선일보, 스포츠조선, 월간조선, 에듀조선, 골프조선 등 조선일보 관련 업무 시스템과 인터넷 사이트의 1000만 회원을 통합 관점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됨으로써, 더욱 신속한 고객응대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