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영물류,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 수상
삼영물류,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 수상
  • 승인 2005.09.26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0여 화주업체 물류표준화 확산 및 물류비 절감
국내3PL 대표기업인 삼영물류(대표 이상근, www.sytpl.com)가 지난 9일 산업자원부, 대한상공회의소가 후원하고 사단법인 한국파렛트협회가 주최한 제2회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에서 산업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은 국내 산업물류의 혁신을 위하여 표준파렛트와 컨테이너의 생산 및 사용에 있어 가장 모범이 되는 우수업체와 개인 또는 단체를 발굴, 시상함으로써 산업물류 효율화와 유니트로스 시스템의 보급확산에 기여하고 있으며, 정부, 학계, 연구기관 및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서류심사와 현장심사, 최종심의위원회를 거친 공정하고 면밀한 심사를 통해 유니트로드(사용자부문)과 표준품질(생산부문) 그리고 공로상부문으로 시상하고 있다.

특히, 삼영물류는 80여 화주업체의 공동물류를 통해 물류설비(파렛트, 랙, 롤테이너, 포크리프트 트럭)의 표준화를 추진함으로써 물류표준화 확산 및 물류비 절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파렛트 유니트로드부문 대상(산업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삼영물류의 물류표준화 전략은 LS(물류표준설비 인증)와ISO 품질경영시스템을 기반으로 최적의 표준화시스템을 갖추고, 물류표준화에 대한 교육훈련과 습관화를 통해 표준화된 품질서비스를 제공하며, 정보의 일괄처리로 물류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물류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물류표준화추진 TFT를 구성, 삼영물류의 전국 28개 물류센터를 대상으로 물류설비를 표준화하였고, 업무매뉴얼, 작업표준서를 통한 업무의 표준화와 물류정보시스템을 통한 물류정보의 표준화를 추진하였다.

삼영물류는 이러한 물류표준화를 통해 입/출고 시간단축으로 자원을 절약하고, 작업인력 감소로 인한 물류생산성이 향상되었으며, 제품파손율 감소 등 물류관리의 과학화와 보관 능력개선으로 물류비가 절감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삼영물류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물류표준화의 추진으로 물류비 절감 및 물류경쟁력에 큰 도움이 되었다" 며, "앞으로도 물류표준화를 통한 품질물류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에 힘쓰겠다"고 그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