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탭스-지속적 사례를 만들어가는 BS분야 대표기업
스탭스-지속적 사례를 만들어가는 BS분야 대표기업
  • 승인 2006.03.02 1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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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탭스- 2006 HR아웃소싱 리딩컴퍼니 총무·복리후생부문 선정기업

‘On-Demand’ 정신으로 신뢰 경영에 역점

스탭스(대표 박천웅 www.staffs.co.kr)는 1998년 설립이래 인사·총무 부분을 기점으로 생산도급은 물론 인재파견, 채용대행 서비스 등을 포함한 토털 아웃소싱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노하우와 품질 경쟁력으로 비즈니스서비스 부문의 대표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2년 연속 수상하는 스탭스의 총무분야의 경우 동종 업계에 지속적인 사례를 만들어 오고 있으며 비즈니스서비스 분야의 발전 방향에 대해 꾸준히 새로운 화두를 던지며 실천하고 있다. 예를 들어 경험을 바탕으로 2001년 발간된 ‘총무실무 백과’는 총무 분야의 스테디셀러로 많은 고객 기업들이 업무의 지침서로 활용하고 있다. 또한 인사·총무 분야의 경험을 체계화하여 각 기업에 강의 및 컨설팅 등을 통해 산지식의 접목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그리고 교육을 최우선으로 하는 스탭스는 사내 ‘인재화 프로젝트’를 실시 해옴은 물론 업계 최초 노동부 지정 훈련기관인 온라인 사내 교육시스템인 ‘스탭스아카데미(www.staffsacademy.co.kr)’를 운영함으로써 직원들에게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업무의 전문성과 서비스 향상 역량을 꾀하고 있다.

이와 같은 차별화되고 특화된 스탭스의 교육 시스템은 고객사의 업무 효율 및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각 대학과의 산학협동은 물론 숙명여자대학교의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멘토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사회 첫 발을 내딛는 학생들에게 문제를 스스로 풀어나갈 수 있는




역량을 키워주는데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멘토4기를 진행 중에 있다.

앞으로도 교육 부문을 체계화하여 학생들이나 사회 초년생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 스탭스는 ‘On-Demand 정신으로 신뢰를, SMART 규칙준수로 성과를’이란 캐치 프레이즈 아래 대외적으로 고객맞춤을, 대내적으로는 성과지향을 목표로 두고 있다. ‘On-Demand 정신’은 안정적인 인력공급과 전문적인 운영으로 고객 니즈에 맞는 고객 최우선을 지향하고 있다. 실천 사항으로 정한 SMART 규칙준수는 S Specific (구체적일 것), M Measurable (측정 가능 할 것), A Action-oriented(행동 중심적일 것), R Realistic (현실성), T Timely (시기)로 고객 중심의 성과를 위해 차별화와 효율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CEO비전- 박천웅 사장]

“신뢰 경영으로 고객과 직원에게 비전을”

금년 한 해는 경영관점에서 내부적으로는 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탄력적인 조직운영과 그 동안의 경험을 체계화 하여 고객만족을 한 층 높이는 신뢰 경영을 하겠다. 고객으로부터의 신뢰와 회사의 성장하는 모습을 통해서 직원들에게도 비전을 주고자 한다.

사회적으로는 그동안 실시해온 교육 부문의 사례를 체계화해서 사회 진출을 하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하고 규모의 확대보다는 기존 분야의 전문성을 높이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그 동안 갖추어온 인프라를 바탕으로 신규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그리고 한국비즈니스서비스산업연합회 회장으로서 비즈니스서비스 분야의 발전에도 적극적으로 기여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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