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고객상담 콜센터 1월 2일부터 본격 운영
성남시 고객상담 콜센터 1월 2일부터 본격 운영
  • 김상준
  • 승인 2007.12.28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는 다음달 2일부터 단일화된 채널 '1577-3100'번으로 민원문의와 상담을 전담하는 '성남시 고객상담 콜센터 '를 본격 운영한다.

현재 시범 운영중인 '성남시 고객상담 콜센터'에는 전문상담원 15명이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시민들의 문의가 많은 여권, 차량등록, 화장·납골, 상수도, 주민등록·호적 등 각종 민원과 시정안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콜센터는 전문상담원이 고객으로부터 요청받은 민원과 문의사항을 친절한 웃음으로 신속·정확하게 알려주고 다양한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창구로 활용돼 '시민을 섬기는 행정'이 적극 실현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공무원들이 담당하던 민원문의 상담 채널을 '1577-3100'으로 일원화함에 따라 공무원들의 업무 집중도가 향상돼 궁극적으로 성남시민을 위한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시정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지방자치단체 중에서는 선도적으로 첫발을 내딛는 '성남시 고객상담 콜센터'는 조기 안정화를 거쳐 앞으로 점차적으로 시정 전반에 걸쳐 확대 운영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