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센터 운영의 최종목표인 한 통의 전화로 강원도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도의 각종 민원상담전화 일원화를 추진하여 강원도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콜센터에 문의하면 모두 해결된다는 인식을 심어주며 향후 지속적 불편사항 파악, 보완하여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강원도 콜센터는 최신정보화 기술과 민간경영기법을 도입하여 주민에게 친근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06년 4월부터 전국 광역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운영하여 왔다.
강원도 콜센터에서는 '전국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접근하여 민원뿐만 아니라 관광, 교통, 날씨, 일상생활정보 등 강원도의 모든 것에 대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왔으며, 타 자치단체의 모범사례로 서울, 경기, 충북 등 많은 기관에서 벤치마킹으로 방문하거나 자료를 요청하여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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