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컨택센터 운영업계 특집-제이앤비컨설팅
2010년 컨택센터 운영업계 특집-제이앤비컨설팅
  • 김상준
  • 승인 2010.07.2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저한 사후관리체제 구축 근무자 대부분 장기근속

감성경영 통해 고객상담 업무에서 관리능력 인정

제이앤비컨설팅(대표 이수연)을 대표하는 가장 적당한 표현은 ‘항상 도전하고 변화를 시도하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여성인재의 활발한 사회활동 참여와 지위향상을 목표로 ‘아름다운 소리가 기업의 힘이 된다’라는 슬로건으로 열심히 달려온 결과 현재의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지난해 약 30%가까운 성장률을 기록했다. 단순한 양적 성장뿐만 아니라, 내적 성장이 함께 이루어져 더욱 강하고, 아름다운 기업으로 진화한다는 점은 제이앤비컨설팅이 경쟁사와의 가장 큰 차이점이다.

단순한 인재 아웃소싱에 그치지 않고 인재를 찾고 있는 기업과 일자리를 찾고 있는 인재가 갖추어야할 자질 교육을 위해 교육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하여 여성인재의 사회 진출을 돕고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국내 주요 금융권인 외환은행, 현대카드, 농협 등과 공공기관의 컨택센터를 중심으로 약 2,500여 명의 인력을 아웃소싱하고 있으며, 여성 인력 전문화라는 특화된 시스템 도입으로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

기존 시장을 확보하고 있던 업체들 사이에서 비약적인 성장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여성의 섬세함과 감성을 필요로 하는 컨택센터에서의 고객상담 분야를 차별화하였기 때문이다. 금융권기업들이 컨택센터 상담사들을 아웃소싱으로 전환함에 따라 급성장 한 기업으로 이는 여성 CEO의 감성 마케팅 및 감성경영을 통해 고객상담 업무에서 관리능력을 인정받게 된 것이다. 여성 CEO로서 여성이 사회생활을 하며 느낄 수 있는 고충을 파악, 근무시 빠른 적응을 위한 현장 중심의 관리체제를 구축 근무자의 장기근속 및 사후관리를 통해 제이앤비컨설팅과의 지속적인 유대관계로 우수인재 확보에 힘쓰고 있다.

건전한 아웃소싱산업 육성을 위해 지난 2008년 노동부에서 처음 시행한 근로자파견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근로자 파견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한 것은 제이앤비컨설팅의 위상을 높인 계기가 되었다.

부드러움과 강함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기업답게 기업과 직원 개인의 조화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을 위해 끊임없는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회사와 직원 개개인의 발전을 위해 힘쓰는 경영 방침은 제이앤비컨설팅이 머물러 있지 않고 항상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원동력이다. 사업영역 확대와 여성의 사회 진출에 더욱 활발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끊임없이 새로운 시도를 하는 점은 대표이사를 비롯한 모든 직원의 경영 철학이라고 할 수 있다.

이수연 대표는 “앞으로 종합인재개발과 HR서비스 회사로써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집중 육성하여 전문성을 토대로 업계를 이끌어 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여성 CEO로써 여성이 우리사회에 지성과 감성면에서 우월한 여성의 섬세함과 독창성을 발현해 여성 인적 자원을 발굴하여 양성하는 기업이 되고 사회적 기업이 되도록 도약 할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