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cs, 콜센터 상담사들 위한 멘토링 수기집 발간
ktcs, 콜센터 상담사들 위한 멘토링 수기집 발간
  • 김연균
  • 승인 2012.07.25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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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인 감정노동자로 알려져 있는 콜센터 상담사들을 위한 멘토링 수기집이 나왔다.

토탈컨택서비스기업 ktcs(대표 임덕래)는 콜센터 근무를 통해 직장 생활의 행복을 찾고, 본인의 꿈을 달성해나가는 42명의 상담사들의 성공 노하우를 담은 '기회는 포기하고 싶을 때 찾아온다'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기회는 포기하고 싶을 때 찾아온다’는 총 178페이지로 ‘꿈꾸는 일터’, ‘행복한 일터’, ‘소통하는 일터’의 3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꿈꾸는 일터'에서는 35세의 적지 않은 나이에 콜센터에 입사해 만년 꼴찌에서 최우수 상담사로 성장한 충북 올레고객센터 지현주 상담사의 이야기를 비롯 16편의 꿈 탐방기가 실렸다.

이직 등 위기의 순간을 극복하게 된 과정과 성공적인 콜센터 생활 노하우가 담겨 있어, 비슷한 경험을 하고 있는 상담사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현주 상담사는 수기집을 통해 “업무성적도 안 좋고, 육아 문제로 스트레스가 극심했을 때 회사를 그만두려 하자 아들이 ‘나도 학교 잘 다니니, 엄마도 회사 그만두지 마라’는 한마디에 힘을 얻었다”며 위기를 극복했던 일화를 소개했다.

'행복한 일터'에서는 일과 가정 사이에 균형을 찾은 선배들의 노하우, 즐거운 일터를 만들기 위한 소소한 노력 등을 엿볼 수 있다.

또 '소통하는 일터'에서는 고객과의 상담 중에 일어난 희노애락 에피소드를 볼 수 있어 읽는 재미를 더한다.

정관영 고객서비스부문장은 “수기집에는 육아, 감정노동 등 여성 상담사들이 겪는 어려움들을 치열한 노력과 열정으로 이겨낸 선배들의 진심 어린 멘토링이 담겨있다.”며 “많은 상담사들이 이 책을 통해 열정과 지혜를 배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회는 포기하고 싶을 때 찾아온다’ 수기집은 ktcs 홈페이지를 통해 전자책으로 읽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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