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공채일정 둘째주와 셋째주에 몰려 있어
대기업, 공채일정 둘째주와 셋째주에 몰려 있어
  • 이효상
  • 승인 2012.10.09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코리아 조사, 막바지 대기업 신입 공채 일정


- 이달 공채 마감 기업 32.2%, 진행 기업 67.8%

하반기 주요대기업들의 신입 공채가 이달이면 마무리된다. 특히 공채 마감일정이 둘째주와 셋째주에 몰려있어 구직자들은 입사지원을 서둘러야 하겠다.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자사의 공채 서비스 ‘신입사원’의 ‘취업캘린더’를 분석했다. 결과, 이달에 신입공채를 진행 중인 주요 대기업 59개사 중 32.2%가 서류접수를 마감했으며, 나머지 67.8%가 공채를 진행 중에 있었다.

특히 이번 주에 서류접수를 마감하는 기업이 가장 많았다. 둘째주에 서류전형을 마감하는 기업은 전체 32.2%였으며, 이어서 ‘셋째주’가 28.8%, ‘첫째주’가 25.4%, ‘넷째주’가 10.2% ‘다섯째주’가 3.4%를 차지했다.

한국은행이 일반사무직을 채용 중이다. 모집인원은 일반지원자 7명과 장애인 3명, 상업계특성화고 졸업예정자 5명이다. 지원자격은 학력무관이며, 남자의 경우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된 자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필기시험-면접-신체검사 순이다. 마감은 오는 10일이며 지원희망자는 기업 홈페이지(apply.bok.or.kr)를 통해 접수 하면 된다.

매그나칩반도체가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반도체설계, 소자, 공정, 장비, 품질관리, 재무회계, HR이다. 지원자격요건은 전학년 평균학점 3.0이상으로 공인영어능력시험 성적 보유자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1차(실무)면접-2차(임원)면접–채용검진–최종합격 순이다. 마감일은 오는 10일이며 지원자는 당사 홈페이지(www.magnachip.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아모레퍼시픽이 대졸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SCM, 마케팅, 영업관리, 인사총무, 기획재경이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교 기졸업자 또는 2013년 2월 졸업예정자로 해외여행 및 건강상 결격사유가 없으면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모집-직무면접-역량면접-임원면접 순이다. 지원희망자는 오는 12일까지 당사 홈페이지(www.amorepacific.co.kr)를 통해 입사지원하면 된다.

현대제철이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생산기술, 연구개발, 영업/구매, 경영관리다. 지원자격은 관련학과 전공자며 어학 우수자는 우대할 방침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1차면접 및 인적성 검사-2차면접-신체검사 순이다. 마감일은 오는 12일까지며, 지원희망자는 기업 홈페이지(www.hyundai-steel.co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국무역협회가 2013년 신입직원을 채용 중이다. 담당업무는 일반직, 연구직, 정보통신직이다. 지원자격요건은 평균학점 B이상으로 토익 830점 이상인자다. 관련직무 자격증 소유자는 우대할 방침이다. 마감일은 오는 22일까지며, 취업희망자는 당사 홈페이지(www.kita.net)를 통해 입사지원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