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가호텔]기물관리 등 지원분야 중심 활발히 진행
[아미가호텔]기물관리 등 지원분야 중심 활발히 진행
  • 승인 2003.03.29 1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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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아미가는 지원분야를 중심으로 경비를 비롯, 보안, 청소, 주차관
리, 기물관리 등 전반적인 업무를 활발히 아웃소싱 하고 있다.
객실관리는 ‘서비스실명제도’가 있어 아웃소싱업무분야에서 제외시
키고 있다.

서비스실명제도란 아미가의 사훈인 ‘생각하는 서비스’에 입각, 객
실 총괄관리를 누가, 언제, 어떻게 청소와 점검을 했는지 알 수 있는
제도이다. 이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여 가치를 인정받는
또 하나의 장점이 되고 있다.

일용직인 경우, 우정이란 파견업체를 활용하고 있으며 서비스마인드
와 인성 면에서 평가가 좋은 직원은 정식 절차를 통해 입사할 수 있
는 가산점과 혜택이 주어진다.

아웃소싱이 원활하기 위해서는 업체선정이 중요하다고 인식, 아웃소싱
업체의 인력수급이 원활하며 재정의 안정성을 우선시 하고있다. 채용
부문은 1년이상 경력사원을 원칙으로 하되 신입은 1년 동안 계약직으
로 입사하여 1년후에 업무능력을 보고 정규직으로 전환한다.

인사팀 최광중과장은 “현재 진행중인 증축공사는 대규모의 문화공간
으로 증축하고 있으며 객실부문이 500여 개로 늘어나 이에 필요한 인
원충원을 공채로 채용해야할지, 아웃소싱을 활용할지는 아직 뚜렷한
계획은 없다”고 말했다.

아미가호텔의 이번 대규모 신축은 주차장 건물과 본관 건물사이에 20
층 높이의 신관 신축과 현재주차만 할 수 있는 건물도 9층 높이의 빌
딩으로 변화시킬 계획이며 국내 최고의 크기를 자랑하는 객실 500여개
와 룸 10개 크기의 국빈용 Presidential Suite, 300평 이상의 식음업
장 등 규모면에서 특급호텔의 면모를 갖추게된다.

지난 1월부터 신축 및 리노베이션에 들어간 호텔 아미가는 올 연말부
터 부분적으로 호텔의 새로운 새롭게 꾸며질 예정이다. 한편 호텔아미
가는 1989년 개관하여 1999년 6월 특1급 호텔로 승격하여 당당히
100% 국내 자본과 경영이라는 한국호텔 발전의 자존심을 보여왔다. 지
하 4층, 지상 11층 규모에 객실 수 200실, 8개의 레스토랑, 대연회장
과 소연회장, 웨딩홀, 피트니스 센터 등을 갖추었다.

관계회사로 (주)아모제, (주)태승지, 덕우산업(주), 수암산업(주)이
있다. 1990년부터 5년 연속 서울특별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호텔로 선
정되었으며, 2000년 한국관광경영대상과 한국호텔경영대상을 수상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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